본문 바로가기
디스플레이 이론

연출

by 머쉬룸M 2007. 9. 30.
반응형

연출과진열의 차이를 아시나요?

 

연출은 고객의시선을 잡는 쇼윈도나 스테이지에 테마나 시즌감,트랜드를 어필하여

고객의 발길을 잡는 곳이고 진열은 고객이 상품을 고르고,만질 수 있도록 분리 정리하는 곳이

진열이다 (행거)

 

 

연출은 어떻게 해야 고객에게 어필 될까요?


고객은 매장이나 백화점,마트등 어떤것을 살것인가 확실한 마음으로 오는 경우는 30%로

정도 밖에 안된다. 나머지 고객은 즉석에서 상황에 따라 구매한다는 것이데..그 만큼 고객에게

멋진 연출 보여주는 것이 구매률을 높이는 것이다.


멋진연출과 인상적인 연출은 고객으로 하여금 매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길게한다

그것은 그만큼 구매가 이루어지기 쉽다는 것으로, 점포에 볼 거리가 많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매력적인 연출이 되기위해선 고객의 마음과 상상력을 자극해서 그 상품을 살 경우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던가 상품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상상하게끔 자극을 주는 연출이 성공적인

연출이라 할 수있다. 그럼 효과적인 연출을 위해선 다음의 조건들을 먼저 알아야 해요


연출 구성


연출구성에는 삼각구성.반복구성, 곡선구선.방사구선등이 있다

많이 쓰는 구성으로 삼각구성과 반복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삼각구성

삼각구성은 가장 안정감을 주는 구성으로 디스플레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교과서적인 구성이다.







.....반복구성


반복구성은 삼각구성과 많이쓰는 구성으로 백화점,브랜드,마트등에서 많이 쓰는 구성으로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구성이다.

반복구성은 멀리서 고객이 시선 잡기가 용이합니다 한눈에 쏙 들어오거든요



.....모자와 우산으로 반복구성을...



.....일본 꼼사에도 반복구성을.. 마네킹과 머플러로 반복구성을 했어요




.....마트에서는 자주 반복구성이 이용하지요

반응형

'디스플레이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컬러는 첫 느낌  (3) 2007.10.05
코디네이트 2  (6) 2007.10.01
연출과 진열 차이  (6) 2007.09.30
왜 VM을 할까요?  (7) 2007.09.30
디스플레이와 비주얼머천다이징  (6) 2007.09.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