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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TALK

일본 의류매장 직원의 패션을 살펴보니

by 머쉬룸M 2015.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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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여행을 하다보면 시즌 트렌드을 살펴보기 위해 여러 곳의 의류매장을 둘러봅니다. 브랜드 및 편집매장의 의류와 매장 이미지 등등 구경하다보면 직원의 스타일도 눈여겨보게 됩니다. 의류매장의 직원들의 옷차림과 스타일을 유심히 보다보면 한국과 다소 다른 이미지를 느끼게 되는데요. 매니저뿐만 아니라 스텝까지도 판매되는 상품을 멋스럽게 코디를 하고 있었습니다.

일본 의류매장 직원의 스타일은 판매되는 상품으로 강조

 

한국의 의류매장의 직원의 스타일을 살펴보면 SPA 매장은 대체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유니폼을 착용합니다. 또한 백화점 및 쇼핑몰의 의류매장을 살펴보면 대부분 매니저만 판매되는 의류로 스타일을 제안하죠. 그 외 스텝은 유니폼이나 개인 소장 아이템을 착용하며 판매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끔 어떤 의류매장에서는 트렌드하고 스타일을 제안해야 하는 직원이 브랜드 콘셉트에 맞지 않는 개인소장 의류로 착용한 이미지를 보면 살짝 어색하기도 했네요.

 

일본 의류매장 직원의 스타일 사례를 살펴보니 한국과 조금 다른 이미지였습니다.

특히 도쿄 의류매장 직원의 스타일을 살펴보았는데요.

국내외 대부분의 의류매장들은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마네킹과 메인 연출부분에 부각합니다. 어떤 의류매장에서는 매니저만 판매상품으로 스타일을 제안하는 사례를 많이 보았는데요.

 

일본 의류매장(백화점, 로드숍 등등)마다 살펴보니 특히 눈에 띄는 직원의 스타일은 매장에서 팔고자 하는 메인 상품 및 스타일을 제안하는 아이템으로 착용하더라고요.

마네킹이 착용한 아이템도 멋스럽게 보이지만 실제 사람(직원)이 착용하는 이미지가 고객입장에서는 더욱 리얼한 분위기를 주기 때문에 아이템에 대한 접근과 스타일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도쿄여행 중 의류매장의 직원 스타일을 볼 때마다 아이템 및 스타일을 구체적으로 살펴 볼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스타일 제안과 트렌드를 살펴 볼 수는 용이함이 좋았습니다.

 

일본 의류매장 직원의 스타일을 살펴보면서 판매되는 트렌드한 상품이나 스타일을 제안하는 코디로 직원이 착용한 사례를 살펴보니 소비자 입장에서 아이템의 이미지와 마네킹과 다른 이미지로 직원이 착용했을 때의 스타일을 참고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의류매장 직원이 판매되는 아이템을 코디하니 더욱 제품에 시선을 가게 하는 효과가 있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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