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여름신발 관리방법과 신발장 정리 정돈 노하우

by 머쉬룸M 2015. 10. 2.
반응형

가을시즌이 시작됐지만 신발장엔 여름에 신었던 신발들이 주로 수납되다보니 요즘, 출근 전 난감하더라고요. 가을 스타일에 맞게 어울리는 신발이 신발장에 잘 노출이 되어야 쉽게 찾아 스피드한 출근이 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가을맞이 집안 정리 정돈을 하면서 신발장도 정리를 했습니다. 여름동안 신었던 신발 관리방법과 보관방법 등 자취인만의 신발장 정리 정돈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자취인의 신발장 정리 정돈 노하우

신발장 현황으로 개인적으로 신발을 구입당시 박스를 꼭 챙기며 신발관리에 최대한 활용합니다. 그리고 신발장 중앙에는 시즌신발을 수납해 출근 전 스피드하게 신발을 고를 수 있도록 수납을 하죠. 정리 정돈 전 신발장 현황으로 여름신발이 중앙에 수납되어 있어요.

 

그럼, 자취인만의 여름신발 관리 및 보관방법을 소개합니다.

1. 신발정리를 위해 모든 여름신발(시즌지난 신발)을 꺼냅니다.

2. 여름신발 보관 전 신발바닥부분을 솔로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3. 샌들 안쪽 바닥 오염을 제거합니다.(위생관리)

-샌들은 주로 맨발로 착용해 신발바닥에 오염이 많아 물티슈로 오염을 제거한 후 건조시킴. 가죽신발은 투명 가죽 클리너로 오염을 제거합니다.

- 그 외 샌들 곳곳의 때를 물휴지로 가볍게 제거합니다.

4. 관리 후 충분히 건조시켜서 보관해야 합니다.

5. 샌들 형태 유지를 위해 신발 앞코에 종이 뭉치로 형태를 잡아요.

- 형태유지가 힘든 발목 디자인의 샌들은 낡은 양말에 종이를 넣어 발모양을 만들어 준 후 신발에 끼워주면 샌들 모양이 유지되어 보관이 용이해요.

- 신발박스 보관은 형태를 유지할 수 있어 수납이 용이하고 신발 전용 파우치에 보관해도 관리가 좋습니다.

이렇게 여름에 자주 신었던 신발을 깨끗하게 그리고 형태유지를 하면서 보관(수납)을 하면 다음해 여름에 더욱 깔끔하게 신발을 신을 수 있답니다.^^

 

신발장 관리방법

1. 신었던 신발을 바로 신발장에 수납하지 않습니다. 땀이 찬 신발을 건조 후 보관해야 위생적입니다.

- 비 또는 눈에 젖은 신발 역시 충분히 건조 후 신발장에 수납해야 합니다.

2. 신발장에 자주 신는 신발 선반에 종이(신문지)를 깔고 수납하면 좋습니다.

3. 가죽신발이 많다면 신발장에 습기제거제 비치는 좋지 않습니다.

- 이유는 가죽은 적당한 수분유지가 있어야 하는데요. 지나친 제습효과는 가죽이 건조되어 뒤틀리게 하고 거칠게 변형될 수 있어 습기제거제는 지양합니다. 신발관리를 위해 자주 신는 신발 선반에는 신문지를 활용하거나 오랫동안 보관을 해야 하는 신발은 신발전용 박스에 보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럼, 여름신발을 정리하고 가을에 주로 신는 신발들을 정리 정돈한 신발장입니다.

신발장 중앙부분에 가을에 주로 신는 신발을 수납하고 여름신발은 신발 파우치 그리고 신발박스에 보관하여 신발장을 정리 정돈을 해보니 바쁜 출근시간에 좀 더 스피드하게 신발을 고를 수 있어 용의했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