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 키덜트매장 구경해보니

by 머쉬룸M 2015. 9. 23.
반응형

대형마트 두 곳에서 어른들을 위한 키덜트(Kidult) 매장을 구경해보았습니다. 키덜트는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하는 사전적인 의미, 유년시절에 즐겼던 장난감이나 만화 등 향수를 느끼며 이를 다시 찾는 성인계층을 위한 장난감 가게입니다.

최근 대형마트들이 만화, 캐릭터, 어린이 장난감 등에 열광하는 어른들인 키덜트 족을 위한 특화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두 곳(킨텍스 이마트타운, 롯데마트 구로점) 키덜트 매장을 흥미롭고 신기하게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최근에 오픈한 순서로 소개해 봅니다.

 

이마트 타운 키덜트 매장

일산 킨텍스 이마트타운 안에 일렉트로 마트에서 키덜트 존을 구경해보았습니다.

규모면에서 압도적인 분위기를 주며 신기하고 재미난 피규어 존, 드론, 건담, 프라모델 등 외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구경해보았습니다.

가장 흥미롭게 구경한 곳은 피규어 코너로 영화, 만화에서 등장한 미니어처 캐릭터들은 리얼함과 섬세함에 감탄하며 구경만으로도 한참을 머무르게 했네요. 또한 디테일한 형태의 피규어 가격대를 보며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롯데마트 키덜트 매장

구로점에 1호점을 오픈한 키덜트 마니아(Kidult Mania) 매장을 구경해보았습니다. 키덜트 마니아는 규모는 작지만 밀도 있는 구성으로 상품을 둘러 볼 수 있었답니다.

입구에는 스타워즈 시리즈 이미지를 강조하는 실물 크기의 피규어가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개봉하지 않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의 캐릭터 피규어도 볼 수 있었네요.

 

그 외 다양한 피규어 존과 건담, 드론, 무선조정 자동차(RC), 전자 완구 외 디즈니 캐릭터, 프라모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실물 인물 사이즈의 캐릭터의 가격대는 800만 원대부터 천만이 넘는 가격대를 보며 놀라움을 주었네요.

 

키덜트 매장 두 곳을 구경해보니 어릴 적 즐겨 보던 만화와 영화에 보던 캐릭터 피규어와 장난감 그리고 현대 감성을 자극하는 전자장난감 용품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키덜트 매장에서 구경만으로도 흥미롭고 새로움으로 즐거움을 주었네요.^^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