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상품의 샘플노출 여부의 중요함을 느꼈던 일본사례

by 머쉬룸M 2015. 9. 19.
반응형

패션잡화 및 생활잡화를 쇼핑 하다보면 포장된 상품이 구체적으로 샘플전개가 안 되어 있다면 답답하고 상품의 이해와 정보가 잘 전달되지 않아 난감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각각의 상품이 샘플이 있다면 좀 더 이해를 돕게 하는데요. 가끔은 샘플이 없어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쇼핑 시 상품 샘플이 있다면 머무르는 시간도 길어지고 구매도 용이했던 경험이 많았습니다.

해외여행 중 특히 패션, 생활잡화를 쇼핑할 때 샘플이 있는 곳에 좀 더 관심 있게 둘러보게 되는데요. 도쿄여행 쇼핑 시에도 평소처럼 다양하게 샘플이 전개된 코너에 발길을 멈추며 상품에 관심을 갖게 했답니다.

도쿄에서 몇 곳의 쇼핑장소에서 상품의 이해와 정보를 전달될 수 있는 샘플전개에 한참을 머무르게 했답니다.

 

덧신샘플 소비자입장에 유용

최근 덧신 착용이 유행되면서 다양한 디자인의 덧신을 살펴 볼 수 있어요. 특히 덧신은 스타일은 물론 기능성 및 디테일한 부분을 유심히 살펴보게 됩니다. 예를 들어 덧신 바닥부분과 뒷부분에 고무 패킹이 있는지 또는 소재의 촉감 등등이 궁금합니다.

도쿄에서 덧신매장에서 종류마다 샘플을 보여주어 소비자 입장에서 유용했고 구매가 용이해서 도움이 많았습니다. 어떤 매장은 진열상품 하나하나에 샘플전개를 하여 자세하게 상품을 이해하게 했고 어떤 매장은 모음 샘플을 하여 비교구매가 용이하도록 한 매장도 있어 소비자 입장에 유용했습니다.

 

소품상품 샘플

그 외 기능과 디자인이 강조되는 소품상품은 진열된 상품 앞에 각각 샘플을 걸어두어 상품의 이해를 돕는데 용이했습니다.

 

신발 깔창 체험이 가능해

한국보다 다양한 기능의 신발 깔창을 도쿄에서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신발깔창코너에서 독특한 점은 사이즈별, 스타일별, 기능별 샘플이 전개되고 각각의 샘플을 체험하고 체크할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소형 건강, 헬스용품 체험

소형 건강, 헬스용품 코너에서도 바닥에 각각이 샘플들을 체험할 수 있어 상품의 이해와 정보를 알 수 있어서 흥미롭게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도시락 용기 샘플

일본에서는 도시락용기가 한국보다 다양함이 있습니다. 그래서인가요? 도시락용기 샘플도 좀 더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기본적인 샘플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남성, 여성 스타일에 따른 진열을 구분하고 샘플에 음식모형을 잘 표현하여 도시락용기에 음식을 담았을 때 이미지가 리얼해 상품의 이해가 잘 전달되어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정보로 전달되게 했습니다.

 

상품샘플의 노출 여부가 소비자 입장에서 매장에서 직접 체험도 할 수 있고 상품정보는 물론 상품의 이해를 돕게 하여 구체적인 상품 샘플전개가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했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