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소비자 입장에서 구경해 본 판교점 현대백화점

by 머쉬룸M 2015. 10. 9.
반응형

최근 신도시 판교 테크노밸리에 초대형 백화점이 오픈했다고 해서 지인들과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 본 판교점 현대백화점은 기존의 백화점보다 규모면에서 깜짝 놀랐습니다. 또한 내부 시설 및 브랜드별 MD구성도 색다르고 인테리어는 물론 콘셉트 구성이 최신 트렌드를 대부분 반영한 백화점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물론 살짝 아쉬운 점도 있었죠.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 본 판교점 현대 백화점

연휴기간에 방문한 백화점은 북적이는 인파에 살짝 당황도 했습니다. 독특한 콘셉트로 오픈한 백화점을 식품관부터 층별 곳곳을 구경해 보았는데요. 백화점 이미지보다는 쇼핑몰 이미지가 더 크게 느끼게 할 만큼 규모와 브랜드 입점 수가 대단했습니다. 왜 이곳의 주변상권을 위협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는데요. 현장을 보니 그 이유를 알게 되었네요.

 

식품관 구경하다

지하 식품관은 유명셰프 매장 및 글로벌 푸드매장등 다양했는데요. 슈퍼마켓을 구경하니 재미난 구성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수입식품코너에서 주변에서 구하기 힘든 재료들은 요리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송로버섯 바질 페스트와 굴통조림을 구입했네요.^^

또한 1인가구를 위한 코너가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자취인 싱글 지인은 이 코너에서 몇 가지 소형용량의 재료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점심으로 지인들과 식품관 키친코너에서 유명 방송인 셰프매장의 타이요리를 즐겨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살짝 실망~

 

늦은 점심식사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리빙, 패션잡화, 스포츠, 의류, 라이프스타일숍 등등 다리 아프게 구경했어요.

소비자 입장에서 흥미롭게 구경했던 곳을 소개해 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직원들이 촬영에 대해 우호적이었습니다.^^

 

카페가 접목된 가드닝매장

요즘 라이프스타일 매장에서 빠질 수 없는 카테고리가 가드닝으로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가드닝 제품을 구경하면서 여유 있게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카페공간을 연결하여 독특한 가드닝 매장을 구성해서 흥미롭게 구경해보았습니다.

 

의류매장에서 본 블루 이미지의 연출 부분입니다.

 

해외여행을 즐기는 사람들 늘어나면서 백화점에서도 전문 여행용품 코너를 확대하고 있었습니다.

 

흥미롭게 본 남성매장

이곳 백화점은 개인적으로 여성층보다 남성층이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남성을 위한 제안형 패션매장을 다채롭게 구경했습니다.

남성구두코너에서 매장이미지가 독특해 구경하니 친절하게 직원이 접객도 해주었습니다.

그 외 남성층에서 본 남성전용 카페는 기존 카페보다 색다른 콘셉트를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남성브랜드매장에서는 한쪽에 카페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남성층에서 가장 흥미롭게 구경했던 매장이 있었습니다.

최근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싱글남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이미지를 주고 있었습니다. 분명 의류가 매인 매장이지만 매장 곳곳에 1인가구가 필요한 생활용품을 곳곳에 노출하며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싱글 침대에 상품진열, 식기류 및 주방용품, 바디용품, 그리고 애견용품까지 싱글이 즐겨 찾는 제품구성과 함께 패션의류잡화를 접할 수 있는 독특한 매장구성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런데 왜 남성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지요? ^^

 

 

판교점 최근 오픈 백화점을 소비자 입장에서 구경해보니 다채로운 브랜드와 독특한 매장구성이 흥미로웠습니다. 연휴기간에 둘러보니 살짝 불편한 점(특히 키친코너)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제안형 콘셉트 이미지가 아쉽고 소프트한 매장 이미지보다 하드한 즉 딱딱한 이미지의 의류잡화 매장들 인테리어 분위기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접근성이 용이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지만 대채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경거리가 많았네요.^^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