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하기 좋은곳

최근에 오픈한 생활용품매장 변화를 살펴보니

by 머쉬룸M 2015. 11. 17.
반응형

최근에 생활용품 매장환경이 유난히 감각적으로 바뀌거나 새로운 형태의 생활용품매장들이 곳곳에 오픈하고 있어요. 아마도 라이프스타일 즉 자신의 공간을 좀 더 매력적으로 꾸미며 감성적인 생활패턴을 즐기기 사람들의 소비패턴을 반영한 매력적인매장으로 제안. 이런변화는 소비자의 감성에 맞게 바뀌고 있는 추세며 새로운 감각으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국내외 생활매장들이 오픈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오픈한 생활용품매장 두 곳을 구경하며 새롭게 달라진 생활용품매장 스타일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구경한 매장은 강변점에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 일명 '천원매장'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이곳 브랜드는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숍으로 가장 큰 규모의 매장과 새롭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장으로 오픈한듯합니다.

일단매장 규모에 놀라고 기본의 매장보다 상품의 종류가 다양했네요.

특히 상품별 컬러모음을 확실하게 구분하여 스타일별. 컬러별 고르기 쉬운 진열이었습니다.

또한 특화 상품들을 구성한 조닝은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집기 및 상품구성도 기존의 매장보다 스타일적인 부분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연관 연출도 재미나게 볼 수 있었답니다.

 

강변점 동서울터미널에서 본 천원매장의 새로운 변화는 아마도 내년에 덴마크의 초저가 생활용품 매장인 플라잉타이거가 한국에 상륙 예정을 맞서기 위해 새롭고 감성적으로 변화를 준 듯했네요.^^

 

두 번째 매장은 강남 고속터미널에 최근 오픈한 매장을 구경해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를 제안하며 여러 지점이 있는 이곳은 강남 라이프스타일에 맞춤 형태로 기존의 다른 지점매장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상품구성으로 오픈했네요.

 

규모도 크고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이곳은 상품구성(카테고리) 및 진열과 연출이 보기 좋게 그리고 매력적으로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어 타 매장(타 브랜드)보다 확실히 차별화를 주는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최근 생활용품 매장들은 이렇게 새로운 스타일로 변화를 주는 이유 중 하나가 글로벌 브랜드인 이케아의 한국 상륙에 대한 영향 그리고 앞으로 오픈 예정이 있는 초저가 글로벌 생활용품 매장 오픈에 맞서 전략적으로 새롭고 감각적으로 변화를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했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