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휴지심과 종이상자를 활용해 서랍장을 정리하다

by 머쉬룸M 2015. 11. 23.
반응형

휴지심 및 생활 속에서 나오는 각종 종이상자들이 많이 나옵니다. 무심코 버려지는 종이류를 활용해 그 동안 다양한 수납소도구를 만들어 유용하게 수납을 해왔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서랍장 정리정돈 역시 휴지심과 종이상자를 활용해 오래전부터 정돈하고 싶었던 TV 하단 서랍장을 속 시원하게 정리정돈을 해봤습니다.

 

휴지심과 종이상자를 활용해 서랍장을 정리해보다

 

 

난감한 서랍장 현황으로 예전에 생활 속에서 나온 작은 종이상자로 나름 정리를 했지만 최근엔 자주 사용하는 각종용품들(네일용품, 각종 소형공구, 각종 약, 각종 용품 등등) 1년 동안 정리를 하지 않으니 찾기 어렵게 된 난감한 상태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미니 상자와 휴지심 그리고 추가 종이상자를 활용해 정리정돈을 해봅니다.

 

재료: 휴지심, 박스 접착테이프, 종이상자. 우드락, 글로건, 문구칼

1. 휴지심을 잘라준다. 2.견고함을 위해 휴지심에 테이프를 접착한다.

 

3. 글로건을 활용해 휴지심을 종이상자에 고정한다.

 

-휴지심을 활용해 여기저기 흩어져 정리 안 된 매니큐어를 컬러별 정리정돈을 할 수 있었어요. 그외에도 바느질용품 등등 소형물품 정리에 휴지심 활용이 유용했죠. 휴지심을 활용한 수납통으로 서랍장 한칸이 일단 1차로 깔끔해졌네요.^^

 

★ 조금 큰 서랍정리를 위해 선물을 받았던 종이상자를 활용해 정리가 안 되었던 물품들을 정리정돈 할 수 있었습니다.

1. 서랍장보다 상자가 사이즈가 크다면 상자 끝을 절개해 서랍장 폭에 맞게 다시 끼워주면 알맞게 수납통이 1차로 완성.

 

2. 우드락을 상자 높이에 맞게 자른 후 조금 높이가 작은 다른 우드락을 끼우기 위해 홈을 절개한다. 3. 홈에 우드락을 끼우면 칸막이 수납통이 완성~

 

 

개인적으로 소형 사이즈의 상자를 수납하기 위해 칸막이를 조절하여 각종 용품(각종 공구. 상비약통, 바느질용품, 각종 소형용품들을 정리정돈을 해보았습니다.

 

정리 정돈 전후 결과로 휴지심과 우드락 그리고 종이상자를 활용해 서랍장을 정리 수납해보니 깔끔한 서랍장 상태는 물론 찾기 쉬운 수납장이 되었답니다.

 

생활 속에서 무심코 버려지는 소소한 종이류를 활용해보니 만드는 과정에선 무념무상, 복잡한 머리를 비우며 집중하는 시간이 되면서 좋았어요. 그리고 완성된 수납통과 그 동안 난감했었던 서랍이 분류정리가 되니 은근히 뿌듯하고 절로 웃음이 나왔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