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일본에서 신규입점을 강조한 매장입구 이미지에 깜짝

by 머쉬룸M 2016. 3. 15.
반응형

일본 쇼핑몰을 둘러다보면서 신규로 오픈한 의류매장 이미지가 한국과 달라 놀라게 되었습니다. 거리 매장도 아닌 쇼핑몰 안 매장에 개업축하 화환이 가득 배치되었는데요. 한국에선 개업한 의류매장에 몇 개의 작은 화분으로 과하지 않게 축하 이미지를 주지만 일본에서 본 개업 축하 화환은 마치 가드닝 매장으로 착각 할 만큼 신규입점 오픈 이미지를 강하게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한국과 다른 일본 신규입점 매장 이미지에 놀라다

 

몇 년 전에 일본 쇼핑몰에서 한곳의 매장 앞에서 한참을 머무르게 했었죠. 매장 입구에 빼곡하게 진열된 화분들 때문이었습니다. 처음엔 가드닝 매장이라고 착각 할 만큼 매장 앞에 동일한 화분들이 가득했지만 매장 안의 상품은 가드닝 용품과 전혀 다른 디지털 생활 디자인용품이었죠. 알고 보니 신규입점 매장으로 매장 앞에 화분들은 오픈 축하 화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쇼핑몰을 둘러다보면 신규로 오픈한 매장 입구에 한국과 다른, 일본만의 독특한 개업축하 화환 이미지를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올봄에도 도쿄 쇼핑몰들을 둘러다보면서 신규로 오픈한 매장들에서 독특한 개업 이미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네요.^^

신규입점 의류매장들마다 조금 과하다할 만큼 매장 입구에 오픈 이미지의 화환들을 가득했어요. 한국에서는 화환에 리본을 묶어서 전달하는 사람이나 브랜드를 노출하는데요. 일본의 화환은 리본보다는 나무 스탠드에 고지하거나 페이퍼 스탠드 고지로 축하 이미지를 강조해 한국과 다른 이미지를 주었죠.

신규 오픈매장에서 화환 꽃이 예뻐서 가까이 다가가서 향기를 맡기도 할 만큼 봄의 싱그러움과 함께 오픈 이미지를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일본에서 본 신규입점 의류매장의 이미지, 정말 한국과 다른 적극적인 오픈 이미지에 깜짝 놀라게 했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