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일본에서 색다르고 흥미롭게 본 여름 세일풍경

by 머쉬룸M 2016. 7. 17.
반응형

도쿄일정 중에 일부 브랜드 및 쇼핑몰에서 여름세일을 하고 있었죠. 세일이 시작하면 브랜드마다 그리고 백화점 및 쇼핑몰에서 세일(SALE) 이미지를 강조한 다양한 형태와 색다른 콘셉트로 세일고지를 하는데요. 도쿄 쇼핑몰에서 한국에서 보기 힘든 세일 풍경은 여행자 입장에서 흥미로웠죠. 일본에서 본 색다르고 독특한 세일풍경을 구경해봅니다.

 

                            일본에서 흥미롭게 본 여름세일 풍경

 

거리 곳곳의 많은 브랜드 및 쇼핑몰에서 세일을 알리는 세일을 고지하는 방법과 형태는 한국과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일본의 세일 풍경을 둘러보니 세일을 알리는 마케팅과 세일고지 이미지가 한국과 다른 면을 볼 수 있어요. 정말 “세일이다~” 라고 확실히 인지 할 수 있는 세일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더라고요.

많은 매장들에서 둘러 본 세일고지는 정말 적극적으로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발걸음을 멈추게 한 쇼윈도 세일연출

도쿄 쇼핑몰을 구경하다가 한참동안 발걸음을 머무르게 한 브랜드가 있었는데요. 바로 세일을 강조한 쇼윈도 연출이었습니다.

쇼윈도 유리벽엔 붉은 원피스의 시트작업으로 착시효과를 준 세일 이미지로 쇼윈도 옆으로 지나가면 붉은 색 헤어와 비키 수영복을 착용한 마네킹 연출이 절로 미소 짓게 한 세일풍경이었네요.

 

색다른 세일 이미지를 준 쇼핑몰의 세일풍경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쇼핑에서 여행자를 살짝 당황스럽게 할만큼 쇼핑몰 각층에서 매장별 세일을 홍보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모습에 놀라움을 주었죠.

층별 매장마다 직원들이 동선에 나와 조금은 정신없을 만큼 세일을 알리기 위해 원뿔모양의 세일 메가폰(?)을 활용해 큰소리로 자신의 매장세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직원의 모습은 여행자에겐 색다른 세일 풍경이었죠.

소리를 지르며 세일을 홍보풍경과 함께 커다란 플랜 카드나 포스터를 올리며 세일을 하는 풍경도 흥미롭더군요.

또한 쇼핑몰에서 흥미롭게 본 세일 풍경, 하나가 있었습니다. 그 동안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세일 풍경으로 매장마다 직원들이 목선에 세일 스카프를 연출하고 있었죠. 세일 문구의 붉은 색 롱 스카프를 연출하여 좀 더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로 세일을 적극 홍보하고 있었어요.

세일 전용 스카프는 직원들도 연출소품으로 활용하기도 하지만 마네킹 연출에도 활용해 세일 이미지를 명확하게 그리고 패셔너블하게 표현하여 색다른 세일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세일 스카프가 예뻐서 직원에게 부탁해 인증사진도 찰칵~^^

 

지금까지 올여름 일본에서 흥미롭게 둘러 본 세일 이미지였습니다.

 

        일본 유행패션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