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도쿄여행에서 편리함과 유용했던 몇 가지 팁

by 머쉬룸M 2016. 8. 21.
반응형

해외여행 전 준비하면 여행지에서 유용한 물품이 있어요. 그리고 현지에 도착해 챙기는 것 하나가 교통카드로 편리함을 주었죠. 특히 여행 전 준비한 물품 중 도쿄여행에서 편리함과 유용했던 몇 가지 용품들이 있는데요. 도쿄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이용하는 방법 등 나만의 여행팁을 공개해봅니다.

 

                       도쿄여행에서 편리함과 유용했던 몇 가지 팁

 

멀티탭 콘센트 준비가 여행지에서 편리해요.

해외여행 전에 캐리어에 꼭 챙기는 몇 가지 중 하나가 멀티탭 콘센트(3구 이상)입니다.

멀티탭 콘셉트를 준비하면 하루 종일 사용한 전자용품을 숙소에 도착해 해당나라의 콘센트와 연결하여 각종 전자용품의(휴대폰/카메라/노트북 등등) 배터리를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충전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해서 여행 전 꼭 챙기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과 교통카드 및 신용카드를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는 미니 크로스백

그 동안 해외여행 전에 챙기는 것 중 하나가 목걸이 카드지갑이었습니다. 요것도 아주 유용했는데요. 올여름부터는 휴대폰과 신용카드. 교통카드까지 함께 소지할 수 있는 미니 크로스백을 이용해보니 정말 편리하고 유용했어요. 목걸이 카드지갑보다 휴대폰까지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어 여행 중 편리함을 주었습니다.

 

도쿄여행 중 교통카드인 수이카. 파스모(Suica 또는 PASMO))를 도쿄에 도착해 공항에서 구입하면 좋습니다.

그럼 공항에서 시내로 바로 간편하게 지하철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여행 중 매번 일회용 카드를 구입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함을 주죠.

개인적으로 수이카 카드는 5년 전에 한정판으로 구입한 이미지 수이카로 반납하지 않고 도쿄 여행마다 충전하여 늘 사용하고 있는 수이카 카드입니다.

                         - 공항에서 바로 수이카를 충전한 상황입니다.

 

구입방법은 공항 지하철 입구나 시내 지하철에서 원하는 금액을 넣어 구입하는 방법 그리고 충전시에도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이카나 파스모카드를 준비하면 교통카드는 물론 전자화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시내 중심부에서 상점이나 식당 그리고 자판기 이용에서 수이카 또는 파스모 카드로 결재 할 수 있어 현금 계산으로 귀찮은 동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여행 중 편리함과 유용함을 주었습니다.

 

PS- 도쿄 여행 중 수이카. 파스모 카드를 소지하면 몇 곳의 상점에서 결재도 가능해 편리함을 주었는데요. 특히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도큐핸즈, 로프트 매장에서 쇼핑 시 여권을 소지한다면 외국인 여행자에게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해요. 도쿄 여행 시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도쿄여행에서 편리함과 유용함을 주었던 몇 가지 나만의 여행팁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도쿄여행 팁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