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도 떡볶이를 즐기지만 가끔은 색다른 맛으로 떡볶이를 맛보고 싶을 때가 있다. 익숙한 국물 떡볶이도 물론 맛있다. 얼큰한 떡볶이 소스에 떡과 함께하여도 절로 미소가 나오기도 한다. 가끔은 국물 없는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일명 기름 떡볶이를 집에서 즐기기도 하는데 이때 나만의 레시피로 색다른 떡볶이를 즐긴다는 것!

 

 

통새우 기름 떡볶이를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

통새우를 넣어 만든 떡볶이! 국물이 없어도 통새우를 넣은 떡볶이는 자꾸 손이 가고 자꾸 생각나게 하는 맛이다.

 

재료: 냉동 특대 새우, 떡, 양파 1/3, 다진마늘 2큰술, 대파 1/4, 기름, 매실청 2큰술(또는 올리고당), 고춧가루 1큰술과 1/2, 소금, 후추, 케찹 2큰술, 스리라차 핫 칠리소스 1큰술

 

만드는 방법

만드는 순서는 중요하다.

1. 기름을 넉넉히 두른 프라이팬에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든 후 마늘을 넣어 볶는다.

2. 양파와 떡. 새우를 넣은 후 매실청을 넣어 재료에 단맛 추가

3. 후추, 소금(1/2 티스푼) 또는 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기호에 따라 간 조절)

4. 고춧가루를 넣어 볶다가 기름을 살짝 추가해 달달 볶는다.

5. 마무리로 케찹과 스리라차 칠리소스를 넣어 1분간 달달 볶는다.

 

완성된 통새우 기름 떡볶이를 먹기 좋아 담아 즐겨본다.

냉동새우이지만 생새우보다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다. 그리고 고춧가루의 매콤함 그리고 파기름과 마늘향으로 익숙한 한국적인 맛과 케찹과 스리라차 칠리 핫 소스로 마무리되어 이국적인 맛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먹어보면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색다른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

무더운 여름, 또는 비오는 어느 날에 만들면 매콤하면서 색다른 맛으로 떡볶이의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겠다.

 

나만의 자취요리, 통새우를 넣은 색다른 맛! 기름 떡볶이를 즐겨본다. ^^



  1. 어느독거직딩녀 2018.07.30 01:49

    참 대단하십니다
    전에몇번 댓글 달앗던 사람인데요...저는 냉장곤안에 음식재료가 쌓였어도 꺼내조리하기가 싫어서 대부분 버리는데요. 백화점서 사온 양념쭈꾸미도 일년넘은 거라버려야하는데..굴비며..수제냉동돈까스,각종 치즈며 ,비비고 한우곰탕이며, 그 맛난 총각김치도 한번인가 먹고는 . 오래 방치하다 걍버렸고요... 전 쉬는날 요리에 쓸 에너지가 없던데...아마 핑계겠죠? ^^

    • BlogIcon 머쉬룸M 2018.08.01 21:23 신고

      독거 자취인도 냉장고 재료 은근히 많아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재료 소진을 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