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여성 최고의 섹시 아이콘 H라인 스커트의 매력

by 머쉬룸M 2009. 8. 18.
반응형

 

스커트는 여성에게 최고의 아이템이다. 여성의 라인과 우아함 그리고 섹시함까지 보여주는 것으로 특히 H라인 스커트는 다른 스커트보다 여성의 카리스마와 섹시한 미를 준다. 개인적으로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이 있거나 강의를 할 때 착용한다. 그만큼 H라인 스커트는 자신의 파워풀한 분위기를 주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개인적으로 매끈한 다리도 아니고 작은 키이지만 H라인 스커트는 다른 스커트와 좀 다르다. 비교적 다리를 날씬하게 보여주고 여성스럽게 보이며 슬림해 보이는 착시 현상이 있다. 그것이 H라인 스커트의 마력이다. 이유는 이렇다. H라인 스커트는 일자로 세로로 길게 보이며 착용후 옆모습이 슬림해 보인다, 트임 위치에 따라 분위기도 다르며 하이힐이나 펌프스 슈즈로 마무리해야 완성되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작은 키도 늘씬하게 좀 통통한 종아리도 슬림하게 보이는 것이다.

스커트는 해마다 다양하고 유행하는 스커트가 있다. 디테일도 다양하고 디자인 또한 유행에 따라 다른 실루엣으로 여성에게 여러 디자인을 선택해야만 하는 일도 종종 있다. 어느 해는 시폰 소재나 망소재 밴드형 스커트가 유행하기도 하고 어느 해는 주름이 있는 호블(Hobble skirt)스커트가 인기가 있다. 그래도 어떤 유행하는 스커트가 있어도 전 세계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스커트는 H라인 스커트다.(펜슬 스커트-Pencil skirt) H라인 스커트는 일자로 슬림한 스커트로 타이트한 스커트와도 비슷하지만 H라인 스커트는 약간의 여유와 더 우아한 분위기를 주는 스커트로 오피스 룩에 잘 어울리고 여성스럽고 섹시한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착용하면 더욱 좋다.

H라인 스커트의 디자인도 조금씩 변화를 줄 수 있다. 디테일이 가미가 되고 하이웨이스트로 다리를 길어 보이는 디자인이 있는가 하면 치마 길이에 따라 분위기도 다르다. 무릎선 약간 위에(5cm)정도의 길이가 가장 이상적인 길이고 동양인에게 어울리는 길이다. 무릎선 아래인(5cm)길이는 성숙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준다.


H라인(Pencil skirt) 스커트 스타일링

가장 기본인 블랙 H라인 스커트로 블루컬러 블라우스와 매치해 본다. 블루컬러 상의는 블랙스커트와 잘 어울리면서 세련된 분위기로 오피스 룩으로 좋다. 밋밋할 수 있는 상의를 스카프나 목걸이로 포인트를 준다.

동물무늬 프린트 상의와 매치하면 섹시하고 조금은 도발적인 분위기까지 주는 스타일링이다. 특히 와이드 벨트를 한다면 이미지는 더욱 강조되고 하이힐은 필수다.

기본 화이트 셔츠와 매치하면 지적이고 어느 장소에서도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컬러가 단조로우면 컬러 백이나 장식이 화려한 백으로 포인트를 준다.

와인컬러의 블라우스는 H라인 스커트에 세련된 분위를 주며 도시적인 시크함을 준다. 롱 목걸이로 매치하고 헤어를 깔끔하게 하나로 묶어준다면 가장 잘 어울리는 실루엣을 볼 수 있다.

프린트가 있는 H라인 스커트는 프린트에 있는 컬러중 하나를 상의에 매치하면 우아해 보인다. 카디건과 화이트 블라우스는 정장 재킷에서 주는 무겁고 오피스 룩처럼 보이는 것을 카디건이 부드럽게 해준다.

모카색의 H라인 스커트는 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주는 컬러다. 화이트, 블루 컬러와 잘 어울리고 스카프와 코디하면 H라인의 멋의 진수를 보여주는 스타일이다.

그 외 스커트의 종류와 스타일링

스커트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누구나 다 소화할 수 없다. 체형과 코디에 따른 방법이 다른 분위기를 줄 수 있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커트와 스타일링으로 멋스럽게 연출한다.
스커트 길이는 무릎선을 기본으로 미니(mini)와 니 렝스(knee length), 미디(midi), 맥시(maxi)가 있다. 미니는 사실 다리에 자신 없으면 입기 힘든 스커트이지만 레깅스나 부츠와 매치하면 언제든지 즐겨 입을 수 있는 길이다. 기본적인 무릎선 길이인 니 렝스는 단화 보다 굽이 있는 슈즈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동양인에게 어려운 길이인 미디는 다리가 짧은 체형에게 어울리지 않고 종아리가 굵다면 더욱 피한다. 미디는 종아리 중간에서 위치하는데 종아리가 굵으면 가장 굵은 부분에서 절개되어 더 굵어 보인다. 마지막 맥시 길이는 발목까지 오는 긴 스커트로 특히 여름에 히피풍으로 즐겨 입고 편안함을 준다. 상의를 짧게 슈즈는 샌들이 어울린다.


엠파이어 스커트(empire skirt)- 허리선에서 5~10cm 허릿단이 올라간 스커트
여성스럽고 섹시한 이미지로 굵은 허리도 날씬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스타킹은 스커트 컬러와 동일하게 매치하고 상의는 꼭 맞게 입는다.

H라인 스커트(Pencil skirt)- 펜슬 모양처럼 슬림한 일자 스커트로 셔츠, 블라우스와 잘 어울리려 여성스러운 스커트다. 아랫단 트임 위치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고 장식에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 할 수 있다.

호블 스커트(hobble skirt)- 과장된 주름장식이 있는 스커트
굵은 주름이나 가는 주름장식이 많은 스커트로 로맨틱한 느낌을 준다. 재킷보다는 블라우스만 보여주는 것이 좋다.

플레어 스커트(flared skirt)- 나팔모양처럼 허리와 힙선이 꼭 맞고 하단은 넓어지는 스커트
허벅지가 굵은 체형에 좋고 상의는 볼륨감 있는 것을 선택한다.

개더 스커트(gathered skirt)- 허릿단에 주름을 주어 풍성하게 표현된 스커트
풍성한 주름으로 엉덩이가 큰 체형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상이는 피트하게 입는다.

플리츠 스커트(pleats skirt)- 전체적으로 일정한 주름을 준 스커트
단정함 이미지를 주는 스커트로 길이에 따라 짧은 길이는 발랄하게 길면 성숙한 분위기를 준다.


요크 스커트(yoke skirt)-허리와 엉덩이둘레에 수평으로 절개가 들어가고 아래로 플레어, 주름이 있는 스커트 허리선과 힙선을 날씬하게 보이는 스커트로 퍼프소매 블라우스와 어울린다.

티어드 스커트(tiered skirt)- 2단 이상 층층으로 이어진 주름이나 개더 장식이 있는 스커트
다리가 굵은 체형에 어울리고 길이가 긴 상의와 레깅스와도 매치하기 좋다. 라이더 재킷은스타일링을 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트럼펫 스커트(trumpet skirt)- 악기의 모양처럼 밑으로 넓어지면서 하단에 주름이 있는 스커트다. 길이가 짧으면 귀엽고 길면 여성스럽다. 심플한 블라우스나  베스트와 잘 어울린다.

디바이디드 스커트(divided skirt)- 일명 치마바지이다.
주로 승마용으로 즐겼던 스커트로 편안하고 자유롭게 즐긴다.

랩어라운드 스커트(Wrap around skirt)- 랩 스커트로 한 장의 천으로 몸을 감아 입는 스커트로 여성스럽고 드레시한 이미지를 준다. 상의는 드레시한 블라우스가 어울리고 힐을 권장한다.

부팡 스커트(bouffant skirt)- 망사로 부풀려 페티코트식으로 활용한 스커트
망사소재가 많으며 레깅스나 부츠와 잘 어울린다. 롱 니트나 티셔츠와 매치하면 멋스럽다.

  


                                                                                          일러스트-  김하연
                                                                                          코디 좔영-  머쉬룸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