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

먹으면 살이 빠지는 탄산음료가 있다?

by 머쉬룸M 2009. 11. 14.
반응형

 

일본에는 다이어트 음료가 다양하게 소개 되고 즐겨 찾기도 한다. 그 중 일본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마시면 살이 빠지는 음료 중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탄산음료와 흑 우롱차가 있다. 탄산음료는 일반적으로 살이 찌는 음료로 알려졌지만 살이 빠지는 탄산음료를 일본에서 직접 보고 먹어 보기도 했다. 톡 쏘는 맛으로 탄산음료 누구나 즐겨하는 음료지만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음료라 매력적이다. 일본에서 본 살 빠지는 탄산음료는 일본에서는 ‘헤루시아 스파클링’이라 이름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즐겨 찾는 음료가 되고 있고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다이어트 음료는 우롱차이다.

 

                          움직임이 많은 날에 도움이 되는 헤루시아 스파클링

다이어트 음료가 많은 일본은 제로음료부터 식이섬유 첨가 음료,카테킨 음료등 다양한 음료를 볼 수 있는데 그 중 최근에 인기 있는 다이어트 탄산 음료 KAO 헤루시아 스파클링이다.
헤루시아 스파쿨링 음료는 운동 전후 또는 일상에서 걷거나 움직임이 많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되는 음료로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음료다. 체중이 많아도 라인을 만들어주며 체지방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탄산음료다. 녹차에 많이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에너지를 사용할 때 지방을 소모하기 쉽게 해서 체지방을 분해한다. 맛은 레몬 맛이 살짝 있고 칼로리는 21kcal 솔직히 맛은 밋밋한 편이다.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도움이 되는 우롱차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폴리페놀 성분으로 식사 중에나 식후에 마시면 지방흡수가 체내에서 억제하고 식후에는 중성지방의 상승을 또한 억제한다. 그래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을 때 마시면 지방흡수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다. 맛은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다.
흑우롱차의 광고로 일본 사람들이 즐겨 찾는 꼬치구이집에서 기름진 꼬치와 우롱차를 함께 즐기는 광고다. 우롱차는 남녀 나이에 상관없이 즐겨 찾는 음료다.

우롱차의 효능

우롱차는 우리 몸에서 지방 대사를 활성화시키며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노화예방에도 좋아 기억력 저하를 억제하고 장기간 복용하면 항산화력 성분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활성산소를 억제해준다. 또한 피부노화와 주름 예방에도 좋은 폴리페놀이 함유로 주름을 예방하는 콜라겐 감소를 억제하기도 한다.

다이어트 음료가 다양해서 기호에 따라 선택폭이 많은 일본 음료시장을 보면서 특히 우롱차는 한국에도 인기 있는 음료나 차로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