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패션 스타일

일본남자 패션 스타일의 완성은 가방에 있다?

by 머쉬룸M 2009. 11. 17.
반응형

 

도쿄거리를 걷다보면 남자 패션에도 눈길이 가는 스타일이 있는데 바로 가방이다. 패션 스타일도 남다른 개성을 보여주는 일본 남자의 패션스타일 중 가방의 역할이 중요한 부분을 보여주는 것 같다. 스타일에 다양한 액세서리와 소품으로 스타일을 즐겨하고 예를 들어 체인 줄을 이용하는 액세서리나 모자, 머플러 등으로 포인트를 주기도 하지만 가방착용은 일본 남자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으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가방은 대체적으로 빅백을 즐겨 착용하며 숄더백에서 크로스 백 그리고 직장인에게는 서류가방까지 다양한 가방으로 스타일을 완성한다. 솔직히 가방의 크기도 크고 다양한 디자인을 즐겨하는 일본남자들의 가방에는 뭐가 들어 있을까?  여자는 이것저것 가방에 들어 있는 물건이 많이 있는데 말이다. 빅백이 트렌드이기는 하지만 일본남자의 가방이 궁금할 정도로 크기도 커서 정말 구경하고 싶을 정도이었다. ( 다음에 일본 방문시 한번 물어 봐야겠다 )
일본에서 본 남자 패션과 가방을 디자인별로 정리해 봤다.


                                                       크로스 가방
일본 남자들이 가장 즐겨 착용하는 크로스 가방으로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가방 스타일이다. 컬러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다양하게 착용한다. 특히 크로스 가방은 뒤태를 강조하여 뒤로 착용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비지니스 가방으로  브리프 케이스(서류가방)
직장인 남성들 또한 가방은 필수로 즐겨 착용한다. 많은 서류가 있는지는 몰라도 직장인 남성들은 서류가방을 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다. ( 가방에는 서류? 아니면 노트북? 직장인도 꼭 가방을 들고 있다 )

                                               배낭가방( Back pack)
배낭 가방은 캐주얼 옷차림에서 즐겨 착용하는 아이템으로 학생, 직장인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배낭을 착용한다.

                                                 숄더 및 토트 가방
크로스 가방에 이어서 인기 있는 숄더 및 토트 가방( 손에 드는 가방)으로 어깨와 손에 드는 가방이다.숄더 및 토트가방은 캐주얼에 잘 어울리며 캐주얼 직장인에게 좋은 아이템으로 인기 있다.

일본남자는 일본여자보다 가방 크기가 정말 크다. 한국에서는 여자 가방이 큰데 말이다. 여자보다 큰 가방에는 뭐가 들어 있을까? 정말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