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니진은 여자 패션에 있어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스키니진이 처음 여자패션계에 새로움과 섹시함을 주었으나 동양인 여성에게는 다소 어울리지 않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왔다. 하지만 이제는 체형과 상관없이 누구나 즐기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고 청바지 하면 ‘스키니 진‘이 당연한 청바지 패션이 되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청바지패션에서 스키니진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베스트아이템이 되었다. 그 인기는 남자 청바지패션에서도 영향을 미쳐서 조금씩 거리에서 스키니진을 입은 남자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민망하고 여자가 입는 스키니 진을 왜 남자가 입느냐고 말도 많고 비호감 남자패션이 되었다. 아마도 처음 여자 스키니진을 입기 시작할 때도 사람들은 레깅스처럼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는 것에 대해 불편함이 있듯이 말이다. 다리가 짧던 굵던 상관없이 누구나 즐기는 여자 스키니진에 대해 이제는 불편함보다는 우리는 이제 일상의 패션이 되어가고 있다. 오히려 일반적인 일자 청바지나 동양인이 즐겨 입은 부츠컷 청바지까지 이제는 다소 유행지난 패션처럼 느낄 정도로 거리는 온통 스키니 청바지 물결이 되었다.

      ( 올해 가을부터 거리에서 남자 스키니진이 남자패션의 트렌드와 유행을 실감했다)

2년 전부터 조금씩 거리에(정말 극소수였다) 남자 스키니진을 볼 때 만해도 다리가 가는 남자는 다리가 더 부실하게 보이고 통통한 다리는 하체를 리얼하게 드러나 거북하고 민망했던 남자 스키니진 착용이 올해 들어와서는 상당히 많은 남자들이 스키니진을 입기 시작했다. 여자 스키니진 패션에 이어 남자도 즐기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렇게 거리에서 자주 보게 되는 남자 청바지패션을 보면서 예전보다 불편함이 많이 감소하고 점점 자연스러운 패션 경향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남자 스키니진에 호감을 줄 수 없다는 말도 있지만 처음 여자들이 스키니진을 입었을 때처럼 불편함에서 지금은 당연히 받아들여지는 추세가 된 것으로 보아 남자 스키니진도 얼마안가 눈에 익숙하고 대중적으로 즐겨 입는다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지 않나 생각해 본다.

그래도 이왕이면 스키니진을 잘 입는 것이 좋다. 체형에 따라 컬러와 디자인을 선택하며 상의 연출과 신발에 따라 스키니진은 멋스러움이 좌우된다.
자, 그럼 남자가 스키 진을 멋스럽게 입으며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전체적으로 마르고 다리가 가는 체형

        ( 스키니진은 하이탑 운동화나 워커부츠와 코디하면 가장 멋스럽고 스타일리시하게 표현된다)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은 헐렁한 옷으로 마른 체형을 커버하는 경향이 많다. 옷이 헐렁하고 큰 사이즈 옷은 자칫 더 없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데 특히 바지 또한 자신의 사이즈보다 크게 입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마른 사람들에게 스키니진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단 소재가 도톰하고 뒤 포켓 장식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키가 크고 말랐다면 스키니진은 더 잘 어울려 상의를 엉덩이 선에 끝나는 재킷이 마른 상의를 커버하고 하이탑 운동화나 워커부츠를 착용하면 더 길고 멋스럽다.

2. 전체적으로 평균적인 체형

               (세련된 퍼플색이나 자주색으로 이너웨어나 신발에 포인트를 주면 멋스럽다)
(블랙재킷에 스트라이프셔츠와 카디건에 코디해본다. 회색 스키니진과 잘 어울리고 캐주얼 구두나 앵클부츠도 잘 어울린다)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에게 스키니진은 멋진 아이템이다. 혹시 다리가 살짝 짧아도 스키니진으로 길게 보일 수 있고 전체적으로 슬림한 효과를 준다. 상의는 허리선까지 오는 가죽재킷이나 코트에 후드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면 멋스럽고 긴 재킷과도 잘 어울린다. 신발은 워커부츠, 하이탑 운동화 그리고 캐주얼 구두,캐주얼 부츠인 데저트 부츠(Desert Boots)도 잘 어울린다.

3. 다리가 짧은 체형

( 가죽재킷에 후드 티셔츠로 스타일링해본다. 워싱 스키니진과 잘 어울리고 안경을 착용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보인다)

다리가 짧은 사람에게는 키높이 신발을 착용해서 단점을 보완해 길고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이라면 짧은 가죽재킷 또는 코트에 신발은 슬림한 운동화나 앞코가 긴 신발을 착용해 본다. 다리가 다소 통통하다면 몸에 딱 달라붙는 핏보다는 살짝 여유있어 자연스럽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 포인트를 주는 상의 컬러나 소품을 활용하여 패셔너블한 연출을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스키니진을 피하면 좋은 체형이 있다. 다리가 유난히 통통하고 근육이 울룩불룩한 다리라면 보는 사람이 민망하므로 입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자도 마찬가지로 스키니진이 대중적인 스타일이 되다보니 이제는 통통한 체형도 구두나 상의 옷으로 커버를 한다고 하지만 역시 여자도 불편한 스타일이 있다. 그래도 즐기고 싶은 것이 유행이고 한번쯤 입어보고 싶은 것이 대중적인 유행 아이템이다. 체형에 따라 디자인과 소품을 활용하여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한다.

몇 달 전만 해도 남자의 스키니진은 다소 어색하고 불편했었던 스타일이 이제는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고 점점 남자패션의 핫 아이템이 되고 있다. 그래서인가? 이제는 어색함보다는 자연스러워지고 멋스러운 스키니진 남자 패션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아직까지는 대중적인 남자 스키니진 패션은 아니다. 하지만 남자 스키니진 패션은 앞으로 여자 스키니진 패션처럼 즐겨 착용할 수 있는 남자 패션트렌드가 될 전망이 예상된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그리고 2009.12.26 21:29

    외국 나가면 남자들도 다 어그 부츠 신고 다니는데
    유독 우리나라만 남자가 신으면 이상하게 보고
    어그부츠 기원이 여성신으라고 만든 신발이 아닌걸로 알고있는데

    • Mc 2009.12.26 21:41

      도대체 외국 들먹이며 외국도 하는 데 우리나라는 이란 말은 좀 알고 하시죠. 어그부츠의 시작은 호주고 호주에서 몇년 살면서 남자가 어그 신는거 단 한번도 못 봤고, 미국 영국에서도 못 봤습니다.

    • 몽몽이 2009.12.27 01:37

      무슨근거로 말하는건지.. 눈을씻고봐도 안신던데 스키니진도 그렇고 뭐 혹시 싸이 메인사진으로 떠도는 외국애들 파티 사진보고 말하는거임?

    • 어그가 2010.01.01 01:59

      어그부츠 같은거 말고 어그 슬리퍼? 뭐 어그같이 털달린 발목에서 끈어진 신발같은거 많이신고다니던데 미국에서

  3. ㅋㅋㅋ 2009.12.26 21:40

    어디 외국을 가보았길래 남자들이 '다' 어그 부츠를 신냐? 일본이냐? 게이냐? '어그'에서 남자용으로 물론 부츠가 나오긴 하지만 미국 위스콘신, 미시건, 캐나다,러시아 같은 추운 곳에서도 그다지 많이 신지 않는데 도대체 어디를 말하는거냐?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리나라가 눈이라도 많이 오면 몰라도 남자 어그부츠는 좀 오바지..지가 좋아서 신는다면 몰라도 이상하게 볼 사람도 없다.

  4. BlogIcon 반맹 2009.12.26 22:52

    남자 키 184인데 다리두께까 스타킹에 나온 티파니와 똑같은데 여친이 입으면 때려잡아서ㅜㅠㅋ

  5. 게이천국 2009.12.27 01:44

    남자 스키니진등 거의 게이 패션이 한국을 휩쓰네요.
    그렇게 입고 한국남자들 외국가면,
    온몸에 털난 서양 게이들 정신잃고,
    따라다니겠네요.

    • ㅋㅋㅋ 2010.01.01 02:00

      지랄하지마세요ㅋㅋㅋ 외국은 살아보고 외국소리지껄여라 병신아 ㅋㅋㅋㅋ 스키니가 게이표시면 시발 미국인들 집단 게이섹스하게생겻냐? 병신새끼 진짜 못하는말이없어

  6. 2009.12.27 06:58

    스키니진을 누가입냐에 따라 달라지는것이겠죠.

    강동원이 입냐, 일반인이 입냐
    조인성이 입냐, 일반인이 입냐

  7. 이상함 2009.12.27 08:57

    강동원이 입든 한민관이 입든.. 내가보기엔 정말 이상함 -_-;
    어디 다른데서 읽은거로는 60년댄가 그때 머리 사자처럼 하고 칼라 쫄청바지 (스키니진) 입었을때 패션이 돌아온거라고.. 뭐 억압된 남성의 상징적인것을 드러내고 싶어해서 스키니진을 입는거라고 어쩌고 뭐 그러던데 그건 쫌 억진것 같고..
    어쨌든 여자들이 무분별하게 미니스커트 입는것처럼 남자들도 스키니진입으면 정말 키작아보이고 가운데 툭튀어나와 남사스럽고 게이같아보인다...

  8. eeg 2009.12.27 13:42

    요즘 남자 새내기들은 스키니진을 대중적으로 즐겨 입더군요
    그래도 젓가락 같은 다리를 보면
    저놈들 저래가지고 군대가서 행군이나 제대로 할 수 있으려나
    살짝 걱정이 된다는^^;;;;
    애디슬리먼이 여럿 배렸다는 ㅋ

    • ff 2011.03.20 22:37

      남이군대가서행군을제대로하든말든 도대체뭔상관이신지요 다리두꺼우면 하체튼튼하신줄아시나보죠?? 매일조깅하거나 그러신분들은 다리잔근육도많으면서 다리얇습니다 그에 반해 다리뚱뚱한분들은 대부분 하체부실이죠

  9. 나쁘진 않은데 2009.12.30 10:40

    평소 스키니 나쁘다고 생각 안했는데 위에 사진 몇몇 보니 왜 비호감인지 알겠네요. ^^';;

  10. mimesis 2009.12.31 02:21

    각자 알아서 하는 영역의 일들이니 굳이 매색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맘에도 안들거니와 저는 적응 되는 것도 사실 싫습니다.^^

  11. ㅇ 나쁘진 않음 2010.01.03 08:57

    진짜 레깅스 처럼 입는 사람들이 문제인듯
    남자가 다리가 저렇게 얇아서야

  12. BlogIcon 123 2010.01.29 02:49

    몸이 꾀나 말랐는데 지금까지 그냥 바지만 입다가 여친권유로 스키니진 한번 입어봤는데, 그뒤로는 스키니진만 입게 되더라... 더이상 딴바지 못입겠더라 지금 옷장에 스키니진만 몇벌인지... 근데 이제 나이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서... 걱정...

  13. 에휴답답함 2010.02.25 14:29

    스키니진입는 남자들 대부분이 어느정도 몸매도 관리하면서 입는건데 그런것들 시기하는 여자들보면 이해가 안됨 자기 자신한테 노력할줄모르고 투자할줄 모르는 사람들이나 하는 예기지 물론 몸매를 너무 과시하는것도 좋은것은아니지만 어느정도 소화만된다면 자기자신에게 관리를 열심히 하는 남성들은 잘어울린다고봅니다. 선천적으로 마른 남자가 스키니입는건별로 ㅋㅋ
    슬림도 그냥 슬림과 몸매관리+탄탄한 잔근육 슬림이 확연이 차이가 납니다 .
    스키니진싫어하는여성들 대부분이 통통한하체의 주인이라는사실안타까움

  14. 선하 2010.08.16 19:12

    남자들스키니진입으면넘예뻐요

  15. BlogIcon essay help 2011.04.18 16:13

    뭐 억압된 남성의 상징적인것을 드러내고 싶어해서 스키니진을 입는거라고 어쩌고 뭐 그러던데 그건 쫌 억진것 같고..

  16. My comment is very useful


  17. The actual article is definitely written in pretty a superb way also it involves quite a few handy information and facts in my opinion. I 'm happy to find ones notable way with words the submit. So now you allow everyone to know plus use the concept.

  18. Fantastic post! I've truly never recognized telemedicine before. It is really useful operate operates along with consequence clients. Typically with regard to educational designing corporation and build articles in connection with backyard garden procedure. Your website can help me a great deal.


  19. I will be typically in order to blogging and site-building and i definitely many thanks for articles. The article has really peaks our attention. I'm going to book mark your internet site whilst keeping verifying achievable info.

  20. 스키니 2013.11.19 12:54

    스키니진입고 발기되면 기분 쩔던뎅ㅋ

  21. 냠니 2018.08.15 21:32

    옛날 글이긴 한데 스키니진 여자꺼 아니에요. 밥딜런 ,앨비스 프레슬린 이런 60년대 남성스타가 먼저 입었고 그 뒤로도 80년대에 주로 메탈장르의 음악하는 부류들이 많이 입었어요. 글이랑 댓글 분위기가 여성용 바지인데 남자들이 입기 시작하면서 부담스럽다는 뉘앙스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