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가방에 열광한다면, 가방선택과 연출법 7가지

by 머쉬룸M 2010. 3. 23.
반응형

가방은 물건을 넣는 것에서 이제는 가방 속에서 펼쳐지는 작지만 넓은 세상이 여자를 대표하고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으로 주목되는 것이 ‘잇 백’이며 그래서 여자들을 열광하게 한다. 그 만큼 여자에게 가방이란 소지품을 넣은 도구에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며 자존심을 보여주는 것으로 멋진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옷에 따라 가방을 선택하고 장소와 상황에 맞추어 잇 백으로 스타일을 완성하기도 한다. 옷은 저렴한 것을 선택해도 가방만큼은 명품이나 좋은 품질과 소재를 선택하여 다소 의상이 밋밋할지라도 스타일리시한 가방으로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방도 이왕이면 옷차림에 따라 어울리는 가방을 착용한다면 더욱 스타일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감도 스타일을 위한 가방의 선택과 옷차림에 따라 가방의 선택과 스타일링을 다르게 해야 하는데 어떻게 멋스럽게 착용할까?  옷차림과 가방을 선택하고 연출하는 팁을 알아본다.

1. 블랙, 브라운 컬러로 시크하게

블랙가방은 소프트한 컬러 옷을 제외하면 모든 컬러와 무늬 옷에 잘 어울리는 컬러다.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블랙 가방은 그 만큼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고 옷차림에 블랙가방으로 마무리가 되기도 한다. 가방의 사이즈와 디자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착용하는데 심플한 디자인과 소형가방은 포멀한 스타일에 잘 어울리고 장식과 사이즈가 크다면 비즈니스 캐주얼에 잘 어울린다.

브라운 컬러 역시 블랙과 함께 기본적인 컬러다. 동색계열에 착용하면 세련미를 주고 블랙 옷차림에는 구두나 소품(벨트, 스카프, 머플러)의 컬러를 맞추면 멋스러움을 주기도 한다. 우아한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아니면 반대로 캐주얼하게 데님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며 가방의 디자인과 옷차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컬러다.

2. 비비드 컬러로 경쾌하게

비비드 컬러의 가방은 하나정도는 있어야 한다. 블랙의 옷차림에 포인트를 주어 다소 칙칙할 수 있는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고 캐주얼 옷차림(청바지. 티셔츠)에는 경쾌함을 주기 때문이다. 비비드 컬러 가방을 더욱 멋스럽게 착용하고 싶다면 무늬 옷 중 같은 컬러의 가방이나 소품착용과 같이 착용하면 멋스럽고 빛나는 스타일을 보여 줄 수 있다. 

3. 빅백으로 트렌디하게

Oversized인 빅백은 이제는 트렌디한 아이템이 되고 있다. 소지품이 많은 여성에게는 기특한 아이템이고 스타일까지 멋스럽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빅백에 숨어 있는 다양한 소지품을 언제든지 소지할 수 있고 작은 백에서 느낄 수 없는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로 최근에 완소 아이템이 되고 있다. 빅백도 디자인이 다양하여 사각형 스타일로 세미 정장이나 캐주얼에 실용적으로 착용할 수 있고 주름장식이나 호보백 스타일은 여성스럽다. 최근에는 빅백도 토트형과 숄더형 겸용 멀티백으로 즐길 수 있어 옷차림에 따라 즐겨 본다. 

4. 스터디 백으로 강렬하게

스터디 백은 금속장식이 많은 디자인으로 팝스타일과 캐주얼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가죽재킷에는 너무 잘 어울리는 가방이고 스터디 장식이 있는 구두에 스터디 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옷차림이 록크롤 스타일이나 데님 패션 그리고  모노톤 패션에 스타일링을 해본다. 

5. 체인 백으로 우아하게

금속의 체인 백은 여성을 우아하게 하며 력셔리한 이미지를 준다. 특히 소형백은 파티나 디너 모임에 잘 어울리며 비즈니스 옷차림에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보여 줄 수 있다. 옷차림은 포멀한 정장이나 세미 캐주얼 그리고 우아한 옷차림에 착용하면 좋다. 가끔 캐주얼에도 착용하기도 하지만 시크한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본다.

6. 토트 백으로 세련되게

토트백은 손으로 쥐는 가방으로 디자인에 따라 옷차림을 다르게 하는 것이 좋다. 가죽소재의 토트백은 중요한 모임 그리고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중간 사이즈의 장식이 있는 토트백을 착용하면 좋고 비즈니스 옷차림에는 서류를 넣을 수 있는 직사각형 토트백이 좋다. 캐주얼하게 착용하고 싶다면 면소재의 이지 토트백을 착용해서 경쾌함을 준다. 특히 보스턴백은 최근 가볍게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중요한 모임에서는 다소 부담스럽다.

7. 롱 숄더 백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롱 숄더백은 어깨에 툭 걸치기만 해도 멋스럽게 힙 아래로 리드미컬한 스타일을 보여주기도 한다. 롱으로 길게 스타일링을 하기도 하며 크로스로 연출하면 더욱 멋스러움을 주기도 한다. 특히 크로스를 할 경우 손이 자유스럽고 옷차림에 변화를 주어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캐주얼과 스포티한 옷차림에 잘 어울린다.

가방에 열광하는 사람들은 컬러별, 디자인별 갖추면서 가방을 옷차림에 따라 연출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두 개의 가방으로 다양한 옷에 착용하기도 한다. 가방이 옷보다 우선되지 않고 옷만 잘 입으면 된다는 생각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옷을 잘 입어도 어울리지 않는 가방이나 ‘산 티’ 가방의 착용은 전체적인 스타일을 망가지게 하기도 하는 것이 가방의 위력이기도 하는 것 같다. 그렇다고 저렴한 가방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옷차림에 따라 그리고 상황에 따라 가방의 선택이 중요하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