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올봄 섹시하게 신어보고 싶은 유행 구두는?

by 머쉬룸M 2010. 3. 28.
반응형

 

2010년 봄, 여름에는 어떤 구두가 유행하고 섹시하게 각선미를 돋보이는 구두를 신어볼까? 올해 패션트렌드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는 친환경적인 분위기를 선호하는 성향과 기본에 충실한 ‘자연색’이 올봄 트렌드컬러가 될 것이다. 그래서 구두는 스웨이드와 같은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소재나 나무 굽을 접목한 아이템들이 보이고 웨지힐 그리고 소프트한 셔링 디테일, 볼륨감 있는 코사지 장식류가 여성스런 느낌을 강조한다. 좀 더 강하고 록큰롤 스타일로는 스터드나 지퍼장식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글래디에이터와 부티힐 등이 올해도 꾸준히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 올해 유행 슈즈는 다양한 장식과 크리스털 장식이 돋보이는 슈즈가 되며 발목을 강조하는 레이스업 부츠나 글래디에이터 슈즈 그리고 통굽 슈즈가 유행할 전망이다. 스타일을 더욱 강조하고 싶다면 발목양말과 매치를 해본다.

아직은 쌀쌀한 이른 봄이지만 앞으로 따뜻한 봄날을 기대하며 답답한 부츠를 벗어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는 섹시한 구두를 신어 봐야 하겠다. 그럼, 올 봄 여름에 유행하고 추천하고 싶은 구두를 소개해본다.

1. 스카프 슈즈

스카프 슈즈는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리본과 가죽으로 발목을 감싸서 더욱 섹시하게 보인다. 올봄에는 스카프 스타일이나 리본 스타일로 발목에 프린트를 부각시켜 드레시한 옷차림이나 원피스, 스커트에 여성스럽고 큐티하게 연출해 본다. 올 봄, 여름에 소프트한 컬러와 프린트 패턴을 추천한다.

- 부드럽고 여성스럽게 리본장식으로 슈즈를 선택한다면 올봄 트렌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붕대처럼 발목을 감싸는 디자인과 스카프처럼 슈즈에 장식으로 프린트 슈즈를 즐겨본다.

2. 글래디에이터 슈즈

작년에 유행했던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올해도 역시 패셔니스타라면 발목을 강조하고 멀티 스트랩 앵클 슈즈를 구비해야 할 것이다. 올해는 특히 크리스털, 스터드, 지퍼등 록큰롤 무드를 가미한 디자인이 유행하여 더욱 화려해졌다.

- 올해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장식이 부각된다. 기본적인 가죽 끈으로 감싸는 디자인부터 디테일이 가미된 글래디에이터가 올해 최고의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3. 웨지힐 슈즈

웨지힐은 80년대 고전적인 분위기를 줄 수 있으며 올해는 친환경 선호로 자연소재인 웨지힐이 부각되고 가죽으로 통굽으로 즐길 수도 있다. 통굽슈즈로 보통 하이힐보다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보통 굽은 10cm 이상의 디자인이 가장 이상적으로 보인다. 미니팬츠 원피스, 스커트, 데님 등 스타일링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해본다.

- 통굽으로 즐기는 웨지힐은 자연적인 소재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옷차림에 따라 디자인과 소재를 선택한다. 네추럴한 옷차림에는 마소재 웨지힐을 그리고 시크한 옷차림에는 가죽이나 나무 소재의 웨지힐을 선택해 본다.

4. 나무 굽 슈즈

일명 나막신 스타일로 올해 런웨이에서 샤넬, 루이비통에 등장하고 있다. 굽이 나무 굽과 금속 징으로 투박하지만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디자인으로 스커트, 원피스 그리고 데님스타일에 너무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 나무 굽은 트렌디한 옷차림 그리고 데님 스타일에 잘 어울려 디자인과 장식에 따라 선택한다.

5. 레이스업 슈즈

레이스업과 부티 힐은 발목부츠로 스커트, 팬츠에 잘 어울리며 특히 워커힐 부츠는 부티 힐과 비슷한 분위기로 시각적으로 섹시하고 강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오픈토나 금속장식이 있다면 더욱 돋보인다.

- 레이스업 부츠는 가죽 옷차림 그리고 록큰롤 스타일에 잘 어울리며 강하고 시크한 옷차림에 어울린다. 블랙계열과 코디해보거나 캐주얼 옷차림과 잘 어울린다.

6. 청키 힐

청키힐은 굽이 두꺼운 플랫폼 슈즈의 디자인으로 굽이 높아도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어 스커트나 원피스 그리고 캐주얼 옷차림에 잘 어울리며 투박하지만 구두의 디자인과 옷차림에 따라 로맨틱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 청키 슈즈는 포멀한 옷차림보다 세미 정장이나 여성스러운 캐주얼 옷차림에 잘 어울린다. 보다 편안하게 하이힐 슈즈를 즐기고 싶다면 굽이 두꺼운 청키힐 슈즈를 신어 본다.

양말과 슈즈 스타일링

예쁜 구두에 양말 착용할까?

하이힐에 양말이라. 어쩌면 촌스러운 스타일로 생각한다면 이제는 그 생각은 버려야 한다. 런웨이에서 (디올, 버버리, 존 갈리노) 볼 수 있듯이 하이힐이나 일반 슈즈에 발목까지 오는 양말 스타일링은 올해 중요한 소품이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이때 화려한 컬러나 프린트 양발보다 심플하고 펄 디자인으로 슈즈와 매치하고 다리를 길게 보이기 위해서는 슈즈와 같은 색의 양말을 착용한다면 더욱 길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인다. 물론 다리가 길다면 컬러 슈즈에 네이비, 모노톤 슈즈에 컬러 양말을 신어도 좋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