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허리선에 따라 청바지 실루엣을 살리는 선택은?

by 머쉬룸M 2010. 4. 5.
반응형

개인적으로 어느 해는 식탐이 유난해 배가 나와 허리선에 띠(?)가 생기기도 하며 어느 해는 업무와 스트레스로 다이어트를 안해도 살이 빠지기도 한다. 그래도 늘 즐기는 것은 청바지로 고무줄 같이 변하는 체형에도 불구하고 청바지는 언제나 필수 아이템으로 자주 입는다.
허리와 허벅지 실루엣과 몸무게가 변할 때마다 체형에 맞게 입는 청바지디자인을 선택하기도하고 스타일링의 방법을 다르게 하기도 한다. 물론 노력해도 실루엣이 좀처럼 변화가 없다면 허리선과 하체의 결점을 커버하면서 청바지를 멋지게 입어야 하는데 4가지 체형에 따라 어울리는 청바지 디자인과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1. D형 체형
유난히 나온 배로 스타일링과 실루엣에 대해 고민을 한다. 특히 배가 나와 전체적으로 실루엣이 망가지기 쉬워 옷 입기도 힘들 것이다. 청바지를 스타일링 할 때도 불편한 것이 다리는 날씬한데 허리선의 결점으로 잘록한 허리 실루엣을 보여주고 싶어도 참 힘들다. 이렇게 배가 나오고 허리선에 자신 없다면 밑위가 너무 짧으면 배가 강조되고 배를 가리기 위해 밑위가 너무 길면 배바지처럼 보이며 아줌마 패션(?)이 될 수 있다. 밑위가 중간 길이가 가장 어울리고 배를 강조하지 않아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바지통이 넓은 청바지도 배를 더 강조 할 수 있어 차라리 스키니 진으로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하고 상이를 길게 코디하거나 베스트, 카디건으로 결점이 있는 부분을 커버하는 레이어드를 한다면 배를 강조하지 않을 것이다.

- 스키니 진으로 다리는 날씬하게 보이고 허리선은 볼륨감을 주는 상의, 프린트 디자인이나 길게 상의를 레이어드한다면 결점을 보완하면서 날씬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2. 애플형 체형
애플형 체형은 배와 허벅지에 살집이 있는 체형으로 동양인, 서양인에게 가장 많은 체형이다. 상체허리와 하체 허벅지가 통통하여 일명 애플형으로 스키니 진 보다 부츠컷 청바지가 잘 어울리려 상체와 허벅지를 강조하지 않으며 청바지에 특히 주머니부분에 장식은 피하고 허벅지가 슬림한 부츠컷 청바지가 날씬하게 보일 것이다. 컬러는 밝은 색보다 어두운 색을 선택하고 워싱에서는 세로로 길게 워싱한 디자인이 효과적이다. 스키니 진은 더욱 통통하게 보이며 혹시 스키니 진을 선택해도 상의를 길게 연출하여 허리선과 허벅지라인을 커버해야 슬림한 효과를 줄 수 있다.

- 애플형이라면 부츠컷 스타일로 날씬한 효과를 준다면 좋다. 볼륨감 있는 블라우스나 상의를 짧게 또는 스타일링에 따라 레이어드를 한다.

3. H형 체형
H형 체형은 허리선과 엉덩이 선이 일자로 일명 통짜체형이다. H라인 체형은 허리선이 일자라 곡선이 강조하는 실루엣이 중요하다. 부츠컷으로 하체 아래를 전체적으로 곡선을 강조하는 것이 좋고 배기바지나 헐렁한 세미바지에 벨트로 코디한다면 엉덩이 선에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주어 부드럽게 곡선 실루엣으로 허리선이 자연스럽게 슬림하고 잘록해 보인다.

- 허리선이 일자라면 일단 볼륨감을 주어야 하는데 일명 '보이 프렌드 청' 이 좋다. 살짝 헐렁해서 허벅지선에 볼륨을 주어 전체적으로 라인이 생겨 허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된다. 트렌드로 롤업을 해서 스타일링을 해본다. 기호에 따라 모자를 착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4. 맥주병 체형
맥주병 체형은 상체는 날씬하지만 하체 즉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까지 통통한 체형으로 가장 청바지 선택이 까다로운 체형이다. 어울리는 청바지는 와이드 청바지로 엉덩이는 슬림하게 잘 맞고 허벅지 중간부터 넓게 퍼지는 디자인으로 가장 날씬하게 보인다. 하지만 최근에는 와이드 청을 즐기지 않아 다소 어려움이 있어 이때는 부츠컷 청바지라도 밑선이 넓은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올인원 즉 멜빵 청바지와 카디건으로 코디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하체에 자신 없는 체형이라면 와이드 청바지가 슬림한 효과를 줄 것이다. 밑으로 퍼지는 청바지 라인이 허리와 허벅지를 최대한 강조하지 않으며 날씬한 실루엣을 보여줄 수 있다. 스타일링을 효과적으로 보이기 위해 네크라인을 유의하자. V. 사각 네크라인 그리고 롱 목걸이로 길게 보이는 효과를 소품으로 포인트를 준다.


여자는 허리선에 민감하다. 청바지를 입을 때도 실루엣을 생각해 멋지게 입고 싶지만 그닥 쉽지 않다. 그렇다면 보다 슬림하고 날씬하게 그리고 멋스럽게 입고 싶다면 허리선과 체형에 따라 스타일링을 해보자.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