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패션 스타일

올 여름 인기 있는 일본 남자신발이 있더라

by 머쉬룸M 2010. 7. 28.
반응형


올 여름 유난히 일본 거리에서 반바지패션이 열풍이다. 작년에도 거리패션을 촬영할 때만해도 반바지패션은 그리 많지 않았고 반바지를 입은 남자들이 있어도 신발 착용은 샌들보다 워커나 발목까지 오는 켄버스화 그리고 하이탑 운동화로 스타일링을 했으니 말이다. 하지만 올 여름에는 답답한 워커나 운동화를 벗어나 샌들을 신은 남자들이 정말 많아 졌다는 것이다.물론 아직도 워커나 컨버스화 그리고 하이탑 운동화를 신는 사람이 많지만 그래도 올 여름에는 샌들이 대세인가 보다. 반바지패션부터 롤업바지 스타일 및 긴 바지에도 작년에 비해 샌들이 일본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여름 신발이 되었다.

거리에서 플리플랍(일명 쪼리)은 정말 많이 신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특히 특정 브랜드를 더욱 좋아하는 것 같았다. 한국에도 편안하게 즐겨 신는 바켄스탁(Birkenstock)은 인기 있는 여름 신발로 일본에서는 바켄스탁(플리플랍 디자인)디자인부터 비슷한 디자인의 브랜드가 많이 소개되어 일반적인 기본 플리플랍 디자인보다 멋스럽게 디자인 된 플리플랍이 일본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되고 있다. 그 외 여름 샌들과 로퍼 그리고 가벼운 여름 운동화로 여름 남자패션을 더욱 시원스럽게 연출하고 있다.

일본 여름 남자패션 스타일과 여름 신발을 거리에서 본다.

플리플랍 및 샌들 스타일링

기본적인 플리플랍인 일명 쪼리 스타일부터 멋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디자인이 여름 남자패션을 돋보이게 하고 있다. 기본적인 쪼리 디자인은 스타일링에 있어 자칫 잘못 스타일링을 하면 평범하고 다소 경박스러움을 주는데 디테일이나 독특한 디자인이 가미된다면 옷차림에 멋스러움을 강조하고 여름패션을 매력있게 표현해 줄 수 잇다.



로퍼 및 여름 운동화

로퍼나 여름 운동화(면, 마 소재)는 여름 의상에 더욱 시원함과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로퍼에 반바지나 롤업바지 스타일링에 멋스러움을 부각하고 여름 운동화 역시 여름패션을 매력적으로 표현해 준다.




▣- 일본 남자는 소품활용을 적극적으로 스타일링을 한다. 그 중 하나가 신발인데 올 여름은 그 동안 꾸준히 인기 있었던 무거운 워커나 운동화보다 샌들과 가벼운 운동화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을 보니 일본 남자패션이 앞으로 서구적인 패션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