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남자들이 싫어하는 여자 헤어스타일은?

by 머쉬룸M 2010. 8. 25.
반응형

한 달 동안 20여명의 남자들에게 질문한 것이 있다. ‘남자들은 싫어하는 여자 헤어스타일이 있나요?’ 라는 질문에 남자들의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이번에 공개하는 싫어하는 스타일 3가지가 가장 많은 답변이었으며 기타 의견도 있었다. 기타 의견 중에는 외모나 스타일에 어울리지 않는 헤어스타일, 나이 들어 보이는 파마헤어 그리고 너무 특이해서 부담스러운 헤어스타일이 있었다.
그럼, 남자들이 싫어하는 여자 헤어스타일은 뭘까?

1. 지나친 염색 헤어스타일

요즘 거리를 걷다보면 유난히 노란색으로 염색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 많은 연예인들이 유독 최근에 티비에서 노란색으로 염색을 한 헤어 스타일링의 영향도 무시 못 하는 듯하다. 연예계에서도 볼 수 있는 금빛 색으로 따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다 잘 어울리고 멋스럽지는 않다. 특히 너무 노란색으로 염색하여 거부감을 주거나 이질감까지 보이는 스타일도 있어 그닥 사람들에게 호감보다는 비호감으로 불편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서양인처럼 금발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으로 염색을 하지만 외모는 전형적인 동양인 외모라면 어울리기보다 어색함이 더 많다. 금빛으로 염색을 하는 것도 불편해 하지만 금빛보다 더 화려하고 알록달록 개성이 넘치는 염색은 더욱 남자들에게는 정말 부담스러운가 보다. 일단 화려한 염색이 부담스럽고 염색으로 인해 거칠어진 모발로 이미지가 거칠게 보이고 어떤 남자들은 ‘성격이 혹 과격한 것이 아닌가‘라는 말도 했다. 그만큼 자연스러운 헤어보다 너무 눈에 띄는 염색 헤어스타일을 싫어했다.

2. 남자 같은 쇼트커트 스타일

남자인지 여자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짧은 쇼트커트도 남자들은 싫어한다. 긴 생머리까지는 바라지는 않지만 분위기가 남자처럼 보여 왠지 거세고 여성스러움이 없는 여자 헤어스타일은 부담스럽다는 얘기다. 남자처럼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여자는 대부분 옷차림까지 남자처럼 입고 행동까지 보이시한 분위기를 주어 더욱 남자들이 가까이 하기 부담스러움을 주고 무섭다는 말도 했다. 짧은 쇼트라도 옷차림이나 말투, 행동이 여성스럽다면 독특한 매력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짧은 쇼트에 옷차림, 행동, 말투까지 남자 같은 분위기라면 남자는 도망가고 싶다고 한다.

3. 관리하지 않는 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에 관심 없는 여자는 생활습관이나 스타일을 관리하지 않는 여자로 보기 싶다. 특히 머리를 감지 않아 일명 ‘떡진 머리’ 처럼 기름기 좔좔 흐르고 지나가면 좋지 못한 향기에 가까이 하고 싶지 않는 헤어스타일을 싫어했다. 그리고 긴 머리는 귀찮아 질끈 헤어핀으로 업 스타일하는 헤어(마치 동네에서 아줌마를 보는 듯)도 매력을 주기 힘든 스타일이라고 하며 단고 헤어스타일이 유행하지만 어떤 사람은 올린 머리가 더 나이 들어 보이다고 한다. 남자들의 이야기 중 남자들의 섬세함(?)을 볼 수 있는데 만남에서 모발을 긁적거리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면 호감도가 뚝 떨어진다고 한다.

그 외 염색이나 헤어 관리를 하지 않아 거친 모발도 싫어했으며 일부러 헤어스타일을 거칠게 연출하는 스타일도 부담스럽고 거친 헤어스타일링에 옷차림도 난해한 코디를 했다면 성격도 헤어스타일처럼 거칠고 이해하기 힘든 4차원 이미지를 준다고 한다.

◈-남자들이 싫어하는 3가지 헤어스타일이다. 싫어하는 헤어스타일을 보니 역시 남자들은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좋아하며 개성이 강한 헤어스타일에 대해 부담스러워 했다. 하지만 여자들에게도 같은 질문을 했을 때 비슷한 답변이 있었다. 가장 싫어하는 헤어는 관리하지 않는 헤어스타일이고 여자같은 헤어스타일도 상당히 싫어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