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지퍼로 만든 것 맞아? 지퍼의 대단한 변신

by 머쉬룸M 2010. 10. 11.
반응형

지퍼의 역할은 옷에 여밈 기능을 한다. 여밈에 단추만큼 실용적으로 활용하고 한번 올리기만 해도 쉬운 여임의 기능과 스타일에 멋을 부여하고 있다. 의상에 작은 포켓에 지퍼 장식으로 의상에 포인트를 주고 기능이 없는 지퍼 장식이지만 스타일을 멋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이렇게 기능적인 지퍼이며 의상에 포인트를 주는 역할에서 의상의 기능역할이 아닌 액세서리로 변신하여 옷차림에 멋을 준다면 어떨까?
지퍼로 액세서리를 만들고 옷차림에 착용한 결과, 놀랍고 멋스러움에 반해버렸다.


   지퍼로 멋지게 브로치와 목걸이로 만드는 방법

지퍼로 브로치를 만드는 방법으로 소개하는 방법이다. 기호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나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다. 소개하는 지퍼 브로치는 볼모양을 만들어 브로치를 완성한 예다.
소개하는 모양으로 브로치나 목걸이로 응용할 수 있으며 가방, 구두에 장식효과를 줄 수 있다.

재료: 지퍼 50cm 길이 3줄(컬러는 기호에 따라), 부직포, 금볼 6개, 브로치 옷핀, 글루건 총, 글루건 심, 가위.

               1. 지퍼로 브로치를 만들기

- 반짝반짝 지퍼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사진1: 지퍼에 준비한 골드 방울장식을 글루건을 이용하여 고정하고 돌돌 말아준다.
사진2: 돌돌 말 때 글루건 액을 계속 지퍼 안 테두리에 바르고 지퍼 톱니가 보이도록 말아준다. ( 4~5번 돌려 볼을 만든 후 자르고 글루건 액으로 마무리한다)
사진3: 5개의 볼 만들어 주는데 기호에 따라 수를 조절 할 수 있다.
사진4: 각각 만든 5개의 장식을 글루건 액으로 모두 고정해 준다.

사진1: 5개를 고정한 후 글루건 심에서 나온 실을 제거한다.
사진2: 지퍼 줄을 지그재그로 고정하여 모양을 만들어 준 후, 준비된 볼 장식을 고정해 준다.
사진3: 부직포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글루건 액을 이용해 고정해 주는데 최대한 위로 고정한다.
사진4: 부직포 위로 브로치 핀을 글루건 액으로 고정한다(최대한 위로 고정해야 무게를 지탱 한다)


                2. 지퍼로 목걸이 만들기

지퍼 목걸이는 솔직히 시중에 판매되는 것을 한번도 보지 못했다.(개인적으로) 그래서 만들어 봤다. 지퍼라서 혹시 목선(피부)에 거부감이 있을 거라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편했으며 디자인이 독특해 일반 목걸이보다 개성과 고급스러움을 돋보이게 했다.

사진1: 지퍼를 1cm정도 고리를 만들어 글루건 액으로 고정하기 시작
사진2: 지퍼를 양쪽으로 고리를 3줄 만들어 고정한다.
사진3: 마무리는 위 첫 번째 고리처럼 1cm정도 고리로 만든다.
사진4: 브로치에서 만든 볼을 만들어 리본모양에 고정하는데 볼 끝은 사방을 접어 마무리해야 깔끔하게 고정을 완성할 수 있다.

- 지퍼 줄에 만든 장식을 고정한다.(지퍼 버클 아래로 고정하면 지퍼를 올리고 내리면서 연출이 가능하고 끝마무리는 바느질하여 목걸이 형태로 만든다)

♥ 지퍼, 이제는 기능에서 장식의 효과를 주는 멋진 액세서리가 되었다.


                       ♥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