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매력적인 여자는 옷보다 스타일을 결정하는 2가지가 있다

by 머쉬룸M 2011. 2. 7.
반응형

패션 즉 의상은 너무나 멋지고 세련됐는데 이상하게 전체적인 스타일은 매력적이지 못한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이유가 뭘까? 관찰해 보면 의상에 어울리지 않는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에 있었다. 헤어스타일은 의상보다 첫인상을 좌우하게 하고 메이크업에서는 특히 눈썹이 분위기를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외출하기 전 메이크업을 한때 눈썹을 어떻게 그리는지에 따라 그날 기분이 좌우한다고 말하는 여자들도 상당히 많다. 그 만큼 눈썹을 그리고 수정하는 작업이 메이크업을 할 때마다 스트레스이고 조심스러운 부분이다.

눈썹은 사람마다 모양과 길이 그리고 볼륨정도가 다르다. 너무 짙은 볼륨 눈썹은 다소 답답하게 보이고 너무 없어 보이는 눈썹은 초라해 보이거나 얼굴의 윤곽을 돋보이지 못하게 할 수 있어 그 만큼 눈썹에 따라 이미지가 각각 다르게 보인다. 눈썹의 모양 역시 사람의 인상을 전혀 다르게 보이게 한다. 둥근 눈썹은 부드러운 이미지, 눈썹모양을 살짝 끝을 각을 준다면 강하고 카리스마 있게 보인다. 가늘고 짙은 눈썹은 농후해 보이고 짙은 일자눈썹은 너무 강하거나 답답해 보인다. 각각의 사람들은 자신의 눈썹에 따라 손질하고 눈썹모양의 장점을 살려 매력적인 모양을 유지하는 사람도 있으며 눈썹모양과 볼륨정도에 따라 수정 메이크업으로 멋지게 변신을 보여주기도 한다.

최근 트렌드하게 눈썹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령을 알아보자

포토샵으로 눈썹의 컬러를 조절했는데 눈썹의 굵기와 컬러에 따라 이미지가 다르게 보인다.

1. 눈썹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 자신의 눈썹 모양과 볼륨정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모양과 볼륨정도를 손질하는 것이 좋다. 눈썹 면도기(미용가위)로 모양을 만들고 아이펜슬로 가볍게 또는 아이섀도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 눈썹이다. 물론 풍성한 눈썹이라도 볼륨정도를 조절해야 하여 장점인 눈썹을 잘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눈썹에 볼륨이 없다면 지나치게 굵고 짙게 하는 것은 자연스럽지 않고 인위적인 모습으로 보일 수 있다.

2. 헤어컬러에 맞추어 눈썹컬러를 맞춘다
- 헤어 컬러에 따라 눈썹도 같은 컬러로 해주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헤어는 밝은 브라운인데 눈썹컬러는 짙은 갈색이나 블랙이라면 또는 헤어는 짙은 갈색에 눈썹컬러는 밝은 갈색이면 촌스러움을 줄 수 있어 헤어컬러와 눈썹컬러를 비슷하게 맞추는 것이 좋다.

3. 눈매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한다
눈썹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은 바로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트렌드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아이라이너와 볼륨 있는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유행이라 눈썹을 너무 강조하는 모양과 굵기보다 컬러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좋다. 즉 너무 짙게 또는 너무 굵거나 가늘게 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눈썹이 전체적인 메이크업의 조화를 이루게 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 포인트이다

여배우는 드라마 캐릭터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새롭고 또는 변화된 변신을 보여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사진- 다음 이미지)

헤어스타일은 매력적인 메이크업 그리고 멋진 의상보다 결정적으로 첫인상을 좌우한다. 한 예로 최근 2명의 동료가 긴 머리를 잘랐다. 그녀들은 항상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으로 10년 넘게 유지했는데 어깨선까지 단발머리로 잘랐다. 그녀들의 변신은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세련되고 시크한 분위기로 긴 머리보다 매력적이 다고 말했다. 그 동안 변화가 없던 헤어스타일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다소 지루하고 평범하게 생각되었는데 그녀들의 변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새롭고 매력적인 느낌을 주었다.헤어스타일만 바꾸었을 뿐인데 그녀들의 스타일에 변화를 주면서 생활에도 활기를 주었다.

반대인 경우도 있다.

긴 웨이브 스타일이지만 가끔 관리하지 않는 듯 부스스하고 윤기 없는 모발로 스타일을 망치는 사람도 볼 수 있다. 20대 여성이 어느 날은 귀찮아 질끈 머리를 올린머리가 너무 나이 들어 보이는 스타일로 당장이라도 헤어숍에 가라는 말을 하고 싶을 정도로 난감한 상황도 있었다.

쇼트스타일이나 웨이브 스타일, 그리고 생머리도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주며 개성도 각각 다르게 표현된다.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은 전체적인 인상과 상대방의 이미지를 판단할 수 있어 멋진 옷으로 스타일링을 하는 것보다 스타일에 걸 맞는 헤어 스타일링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1. 얼굴형에 따라 헤어스타일을 선택

얼굴형에 따라 헤어스타일은 중요하다. 통통한 얼굴형이라면 뱅 스타일이나 보브스타일, 가벼운 웨이브로 볼 살을 살짝 가려주는 스타일링이 좋으며 각진 얼굴형이라면 앞머리를 옆으로 내려주는 스타일이 좋으며 단발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형이라면 전체적으로 웨이브와 이마를 가리는 스타일이 좋겠다.

2. 즐겨 하는 패션에 따라 헤어스타일을 선택 

                묶음 머리도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줄 수 있다.

평소에 시크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웨이브보다는 생머리(또는 심플한 묶음머리) 그리고 긴 머리보다 쇼트커트나 보브 스타일이 의상과 잘 매치된다면 멋스럽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단연 부드럽게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좋으며 헤어장식 이용이나 사랑스러운 헤어 스타일링(벼머리, 업스타일 등등)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 눈썹과 헤어스타일은 스타일의 변화를 주기도 하며 호감도를 높이게 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몇 년 전 허리까지 오는 긴 생머리를 고집한 적이 있었다. 긴 생머리가 여성스럽고 자신에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한 지인이 머리를 한번 짧게 잘라보는 것이 어울릴 것 같다는 말에 변화를 주고 싶어 샤기컷으로 짧게 자르고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을 찾았다. 의외로 주위 모든 사람들이 너무 잘 어울리고 긴 머리보다 훨씬 매력적이 다고 말했다. 그때가 6년 전 일이다. 그리고 짧은 헤어스타일과 걸맞는 스타일링을 찾은 후에 사람들은 나를 떠 올리는 모습과 스타일을 분명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 행복 가득하세요~

반응형

댓글20

  • BlogIcon 옥이 2011.02.07 08:02

    헤어스타일 하나로
    이미지 변신이 충분하지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답글

  • BlogIcon 바람나그네 2011.02.07 08:03

    스타일링 센스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ㅎ
    센스가 없는 저는 많이 배워야 겠어요 ㅎ 열공^^
    행복하고 멋진 하루되세요^^
    답글

  • 익명 2011.02.07 08:13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BlogIcon HJ 2011.02.07 08:25

    맞아요. 이 두가지만 잘 해도 사람이 달라보이죠~ ㅎㅎ
    즐거운 한주 되세요~
    답글

  • BlogIcon 라이너스 2011.02.07 09:33

    명절 즐겁게 보내셨나요? ^^ 행복한 월요일되세요~
    답글

  • BlogIcon 초록누리 2011.02.07 11:04

    눈썹 스타일도 정말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고 분위기를 다르게 하죠.
    얼마전에 역전의 여왕이라는 드라마에서 하유미씨가 눈썹 모양을 바꿨는데 전혀 다른 인상과 스타일로 보이더라고요.
    답글

  • BlogIcon 함차가족 2011.02.07 18:30

    엥..헤어스타일 첫인상..아래 사진이 엑스박스가...
    육아로 지친 아내에게....스타일을 강요한다면..퍼벅..한대 맞겠죠
    답글

  • jasmine81 2011.02.10 21:59

    주변에 일본친구들이 많아서 일본도 자주 놀라가고 했는데..아이낳고는 스타일도 휙~가버린거같아걱정돼요. 저는 미국에 살아서 한국에 살때처럼 많이 차려입고 꾸미고 나가질 않게 되네요. 주말에 교회갈때만 빼고...그나마 단정하게 꾸미고 간달까- 대학생활때 룸메들이 다 일본/대만친구들이여서 그들의 생활습관이나 문화/스타일/메이크업등등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일본애들 정말 잘 꾸미고 다니더라구요.^^ 메이크업도 수준급이고- 머리는 엄청 잘하고. 전 팔아파서 그렇게 못하겠더만.
    ㅋㅋ 근데 일본친구들은 눈썹을 너무 미는것같아서 가끔은 굉장히 인위적으로 보일때가 많아요.
    남자들도 그렇고- 어느정도 정리해서 깔끔하게 바꿔주는것도 좋은데 일본친구들은 대부분 엄청 얇고 다 밀어버려서 가끔 왜 저런 눈썹을 하나..왜 저렇게 깍아버렸지? 할정도로 이해안가는 눈썹도 꽤 많았답니다. 일본애들이 본 우리는 너무 자연스럽게 해서 가끔 촌스러워 보일때도 있는데, 깔끔하기만 한다면 인위적으로 밀고 다듬은 눈썹보단 자연스러운게 나은것같아요 제가 한국인이여서 그런지.
    답글

  • BlogIcon resorts in Bangalore 2012.04.09 16:25

    당신이 주제를 다루는 방식에 의해 감동입니다. 그것은 자주 당신처럼 기사를 매력있는 블로그를 본적이되지 않습니다..
    답글

  • BlogIcon visit usf 2012.05.28 13:37

    이 특정 게시가 충격으로 가득와 함께 매우 특별하다. 나의 배우자와 나는 주제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straighforward입니다 기사의 이것 양식을 확인 nver. 생산 상당히 집중적인 형식입니다.
    답글

  • 이 특별한 걱정을 얻기위한 필요성을 가지고 사람들을 위해 만든 관대의 인기가 우리의 상승을 제시해야합니다.
    답글

  • 나는이 문서가 멋진 읽는 그 순간 누군가를 감사하고 사용하여 원하는이 똑똑한 site.I를 취득 감격이되었습니다! 나는 심각하게 단지 이것 때문에 귀하의 사이트가 새로운 것들을 배포할 수 있도록하는 우리가 그럴 뻔한과 함께 평가.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