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VM/space Curator입니다. 비주얼 머천다이징/공간/ 리테일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908,561total
  • 797today
  • 1,132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1.02.20 07:30 여자패션 스타일


아줌마 패션하면 대체적으로 체중의 불편함과 나이가 들수록 넉넉한 실루엣을 입기도 하고 컬러풀하고 화려한 무늬를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스타일만 봐도 아줌마패션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일본에서 본 아줌마 패션은 한국과 비슷한 부분도 있으며 일본 아줌마의 전형적인 패션도 볼 수 있다. 일본 아줌마의 패션은 한국과 좀 다르다면 화려한 무늬패션보다 컬러 포인트 스타일을 좋아하며 적극적인 소품 활용을 즐겨 한다.

도쿄거리에서 본 일본 아줌마의 패션을 보자

1. 쇼츠, 미니스커트도 즐긴다

일본 아줌마는 쇼츠 또는 미니스커트도 즐겨 하는 패션을 볼 수 있다. 쇼츠나 미니스커트에 부츠로 스타일링하기도 하며 레깅스로 편안한 스타일링을 보여주는데 한국 아줌마의 패션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스타일을 과감하게 즐겨 하는 모습을 보기도 한다. 때론 10~20대 초반이 즐겨하는 유행 미니스커트로 가끔씩 보게 되는데 솔직히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일본 아줌마의 과감한 스타일이 대단하기도 했다.

2. 컬러 포인트를 주는 패션을 좋아한다

옷차림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역시 컬러가 된다. 일본 아줌마의 패션에서 많은 사람들이 컬러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자주 보게 된다. 의상에서 컬러풀한 이미지로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기도 하는데 비비드한 컬러는 얼굴빛을 화사하게 하여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어느 정도 나이가 있다면 컬러 포인트 연출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기도 한다.

3. 무늬 중 스트라이프를 좋아한다

한국 아줌마는 대체적으로 나이가 들면 화려한 무늬패션을 좋아한다. 화려한 무늬는 컬러풀한 아이템처럼 얼굴빛을 화사하게 하기도 하는데 일본 아줌마들은 화려한 무늬보다 컬러풀한 단색의 아이템 또는 베이직한 아이템을 선호한다. 무늬는 소품으로 활용하여 즐기며 무늬 중 스트라이프를 좋아해 젊고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하기도 한다.

4. 머플러 활용은 필수 패션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아이템이 있는데 가방이나 구두로 세련된 분위기를 주기도 하고 액세서리나 머플러, 스카프 등 소품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을 하기도 한다. 특히 일본 아줌마는 머플러나 스카프로 스타일을 멋스럽게 연출하는 방법으로 즐겨 스타일링을 한다. 사계절 대체적으로 즐겨 활용하는 머플러는 멋스러운 옷차림에서 거의 빠지지 않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생각한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티즌 여러분~  추천 센스 톡!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