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런던여행

수백 대의 재봉틀이 가득한 의류매장에 놀라다

by 머쉬룸M 2011. 4. 8.
반응형

어릴 적 엄마는 우리들의 옷을 만들어 주거나 수선을 할때 재봉틀에 앉아 페달을 밟으며 재봉을 하시는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어느덧 전기식 재봉틀이 나오면서 엄마는 신식 전기 재봉틀을 구입하시고 무겁고 자리만 차지했던 낡은 재봉틀을 버렸다.

그리고 수십 년이 지난 최근에 가끔씩 옛날을 기억하며 그 낡은 재봉틀을 버렸던 것에 정말 많이 후회했다. 지금 그 아날로그 식 재봉틀은 고가구가 될 수 있으며 또한 고가에 명품장식이 되고 있으니 말이다. 이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며 앤틱한 분위기로 비슷하게 옛 재봉틀 모양으로 리폼하거나 비슷하게 나와서 고가구로 판매되는 실정이다. 이렇게 추억이 되는 골동품 재봉틀을 수백 대로 장식한 의류매장을 보게 되었는데 정말 놀랍고 반갑기도 했다.

수백 대의 옛날 재봉틀로 장식한 의류매장은 영국 런던에서 보게 되었다. 패션의 거리인 옥스퍼드 서커스는 수많은 의류매장과 근처에 백화점도 많은 곳으로 그 중신부에 재봉틀이 가득한 의류매장인 ALL SAINTS SPITALFIELDS가 있었다.

처음에 봤을 때 재봉틀이 많이 의류매장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입구로 들어가 보니 가죽냄새가 많은 의류와 소품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정말 놀라웠다. 어떻게 의류매장에 이렇게 많은 골동품 재봉틀로 장식하면서 의류매장을 오픈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매장에서 하나하나 상품을 보기 시작했는데 일반적인 트렌디한 상품보다 내추럴하고 빈티지하며 독특한 디자인이 많았는데 특히 가죽 제품이 메인상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2층매장의 계단에도 수십 대의 골동품 재봉틀로 인테리어 장식을 했다.

                          - 직원의 재봉틀 관리도 철저한가 보다.

이 브랜드는 영국에는 물론 뉴욕 외에도 수십 개의 매장이 있는데 그 많은 골동품 재봉틀을 어디에서 구입하여 매장을 장식을 했는지 궁금할 뿐이다. 그리고 골동품 재봉틀로 의류매장에 적용한 장식에 놀라고 엄마가 늦은 밤에 재봉틀을 들들.. 페달을 밟으면서 재봉하시던 옛 추억을 떠올리게 했다.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