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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TALK

인간의 리얼모습과 심리를 표현하는 마네킹에 깜짝

by 머쉬룸M 2011.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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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네킹은 단지 의류매장에 옷을 돋보이게 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하나의 도구로 생각할 수 있다. 의류매장에서 마네킹이 입은 옷이 매력적이라 충동구매를 하고 마네킹이 입은 스타일에 반해 자신이 같은 옷을 입었을 때를 상상하며 멋진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기도 하는 것이 아마도 판매촉진과 구매를 자극하는 의류매장의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렇게 의류매장에 마케킹의 연출이 중요하고 판매를 유도하는 도구가 되기도 하는데 마네킹이 사람처럼 리얼하고 사람의 심리나 상황을 리얼하게 표현해 준다면 보는 사람 즉 고객은 더욱 감동을 받으면서 공감을 받을 것 같은데 최근에는 마네킹도 사람의 감성이나 실제 리얼하게 세월을 보여주며 변화된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인간의 욕구나 실리를 반영한 듯한 설정된 마네킹 연출등으로 좀더 구체적으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네킹과 마네킹연출이 독득함을 보여주는 것이 요즘의 추세이다.

아직은 리얼함을 보여주는 마네킹의 모습이나 연출이 한국에는 다소 돋보이지는 않지만 앞으로 의류매장에서 좀더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거나 공감된 연출을 보여줄 수 있겠다.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봄에 유로샵에서 올 트렌드 마네킹 디자인으로 보기만해도 깜짝 놀라고 유럽 몇몇 의류매장에서 실제 사용하기도 하는 마네킹을 소개하려고 한다.
솔직히 그 동안 직업상 이유로 공개하지 않은 부분으로 이번에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어 공개해 보는 것이다.


- 의류매장에 나이든 모습인 마네킹이 있다면 고객은 어떤 반응을 줄까?

- 유럽에서는 몇몇 의류매장에 볼 수 있는데(사진촬영을 못해 아쉽다) 중년층 매장에서 리얼하게 사용하고 있는 마네킹으로 사람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 이렇게 마네킹은 사람을 대신하여 상품을 돋보이게 하고 구매를 자극하는 도구가 된다.

-유로샵에 한국 기업도 볼 수 있었는데 대단한 인기로 유럽에서 명품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기막히고 깜짝 디자인으로 마네킹의 디자인도 변화를 준다.

- 사탕으로 연출한 마네킹 연출

- 사이즈에 대한 민감함을 단추로 표현한 연출

- 올봄,여름 컬러트렌드를 보여준면서 여자들의 심리와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는 연출

- 점점 마네킹의 모습이나 연출방법이 사람들의 심리나 욕망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감정등 이제는 스토리로 연출하여 한번쯤 공감되기도하고 따라하고 싶은 심리를 자극하기도 한다.

- 남녀의 심리를 묘사하는 연출이 공감되기도 한다.

- 마지막 사진은 홍콩 현지에서 촬영한 유명 명품브랜드 쇼윈도 연출로 올가을 오리엔탈 무드를 표현, 가을 트렌드를 보여주며 여성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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