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일본 유행양말을 한국에서 신어보니 사람들의 반응이..

by 머쉬룸M 2012. 5. 18.
반응형

일본거리에서 많은 여성들의 다양한 양말패션을 볼 수 있었는데 특히 올해 유행하는 레이패션과 함께 레이스 양말도 유행하고 있었다. 거리에서 본 그녀들의 양말패션은 발목까지 오는 러플 레이스 양말을 구두와 스타일링을 한 패션을 강조했는데 독특하고 귀여움도 주어 한번쯤 신고 싶게 만들었다. 그래서 하라주쿠 다케시타 거리의 양말 전문 가게를 들러보니 레이스 디자인의 양말이 정말 다양했다.

 

 

                                거리에서 본 레이스 양말 패션

 

 

                    양말가게에서 본 다양한 레이스양말

 

양말 전문매장에서는 3켤레를 구입하면 더 저렴한 가격(한 켤레 380엔~ . 3켤레 1050엔)이라 컬러별로 레이스 양말을 구입했다.

 

그리고 한국에 와서 일본에서 구입한 레이스양말을 신고 출근을 했다(디자인계열이라 복장이 자유스럽다) 첫 날은 프린트의 믹스매치로 블루계열의 복고풍으로 스타일링하여 레이스 양말을 착용해 봤더니 사람들의 반응에 빵 터지고 말았다.

사람들의 반응은...

“어.. 오늘 패션 정말 독특하네요! 특히 양말이...어디서 샀어요? 처음 보는 양말패션인데요” 하며 다소 당황하는 표정과 함께 사람들 반응은 고개 숙이며 은근히 웃는다.

 

그래서 “이상해요! 레이스양말 예쁘지 않나요?” 하자. 사람들의 반응은

“ 아 ...뭐 이상한 것은 아닌데요. 너무 복고적이라...ㅋㅋ 옛날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것 같은 복고패션이네요” 하며 자꾸 웃는다.

그리고 다음 날에도 레이스양말을 신었다.

그날은 많은 사람들과 현장작업을 하는 날인데 역시나 레이스양말패션에 사람들은 빵 터졌다. 출근하는 나를 보자 모두가 독특한 양말패션에 눈이 동그랗게 변하면서 역시나 자꾸 웃는데 어떤 사람은 스타일의 변화가 갑작스럽다는 반응도 있고 그 동안 보여준 스타일과 너무 다르다는 반응들이다. 한번쯤 신어보고 싶어 스타일링을 했건만 역시나 무리인가 보다.

사람들의 반응은 너무 특이한 양말패션이지만 한국에서는 생소한 양말패션이며 다소 당황스러운 패션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물론 양말이 너무 예쁘다는 반응도 있었고 작은 키라서 더 잘 어울린다는 말도 들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양말패션이라 쉽게 선택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반응이 많았다.

아마도 귀여운 스타일의 스커트나 쇼츠에 레이스양말로 스타일링을 했다면 좀 더 어울렸을 것이지만 평소에 보이시한 스타일을 선호하여 바지에 레이스양말로 연출을 시도한 것이 엉뚱해 보였을지도 모르겠다.

 

일본에서 유행하는 레이스양말을 한국에서 신어보니 역시 한국패션과 다르다는 이미지를 주었나보다. 한국에도 구두에 양말을 착용하는 패션이 유행하기는 하나 발목에 프릴장식이 있는 레이스양말패션은 보지 못했는데 대체적으로 사람들의 반응도 생소한 양말패션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일본에서 유행하고 즐겨 하는 아이템이라도 한국에서는 부담스러운 패션일 수도 있으며 한국인이 좋아하지 않는 패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게 되었다. 그래도 혹시 모르지 않겠는가?  몇 달 후면 어쩌면 한국에도 레이스양말패션이 유행할 수도 있다는 것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