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옷을 잘 입고 싶어 하며 남 다른 개성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받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순간 시선을 끌게는 했으나 매력적이지 못한 느낌을 주는 패션을 많이 볼 수 있다. 패션에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그 용기가 촌스러움을 주거나 지나친 화려함 또는 유별난 개성패션에 대해 사람들은 세련된 느낌이나 매력적인 이미지를 느낄 수 없으며 옷은 분명 멋스러운데 그 사람과 어울림이 없어 어색함을 주는 패션 등 시선은 끌어지만 매력이 없는 스타일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누구나 다 입는 유행패션

이미지 사진

- 작년 가을부터 유행했던 주름 스커트 및 언밸러스 스커트, 올해는 이젠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누구나 입는 패션이 되었다.

 

유행패션을 입는다는 것은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고 패션에 민감한 패션피플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물론 유행패션을 즐긴다면 트렌디한 이미지를 주기도 하나 앞서가는 패션피플이라고는 말할 수는 없다. 진정한 패션고수들은 이미 유행할 아이템과 스타일을 먼저 입어서 사람들에게 독특함과 남다른 개성으로 시선을 받는다. 그리고 패션고수들은 즐겼던 아이템과 스타일이 대유행하면 절대 입지 않고 또 다른 새로운 패션을 찾아 사람들에게 매력적이고 독특한 스타일로 다시 시선을 받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하지만 거리 어디에서나 그리고 누구나 다 입는 유행패션을 즐기고 있다면 더 이상 시선을 받을 수 없는 패션이며 매력적인 패션이라고 말하기 어려워진다는 것이다. 거리마다 마주치는 패션은 이젠 지루하고 뻔한 패션이 되기 때문에 더 이상 매력적인 패션이 될 수 없다.

독선적인 패션

 

옷 잘 입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의 패션을 유심히 관찰하고 분석한다. 어떤 사람이 매력적인 패션과 스타일에 감탄하여 그들의 스타일링 팁을 간접적으로 정보를 습득하여 같은 스타일링 법을 하거나 자기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표현하기도 한다. 또한 어색하고 매력적이지 못한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도 관찰한다. 이유는 그들의 잘못된 스타일링에 대해 ‘저렇게 입으면 ’안 예쁘네‘ 또는 ’저렇게 입으면 안 되겠다’ 등등 잘못된 부분을 다른 사람들을 통해 더 좋은 스타일링 방법을 찾게 된다.

                           이미지 사진

하지만 시선을 끄는 패션이기는 하나 뭔가 어색하고 불편한 느낌을 주는 패션이 있다. 너무 자신만의 유별난 스타일로 독특함을 주기는 하나 불편한 느낌을 받게 하는 스타 또는 뒤떨어진 패션으로 개성이라고 생각하는 독선적인 패션이다. 앞서 말했던 유행패션으로 즐긴다면 그래도 시대 흐름에 맞추는 느낌을 주는데 패션에 관심이 없어 뒤떨어진 패션을 고집하는 스타일은 고집스러운 스타일만큼 소통에도 트렌디한 느낌을 주지 못하며 고집스러운 느낌을 주게 한다. 또는 단지 시선을 받고 싶어 유별난 아이템과 스타일링으로 부담스럽게 하는 패션 또한 시선을 끌게 할지는 몰라도 매력적인 이미지를 주기 어렵다.

포인트를 살리지 못하는 패션

 

분명 옷은 평범한데 은근히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사람들이 있다.

이유가 뭘까?

자세히 그들을 관찰하면 스타일에 포인트를 살리는 스타일링이 있다. 아이템과의 컬러배색이 좋아 밋밋한 디자인과 실루엣이지만 멋스러움을 주고 세련된 느낌이 있으며 소품활용과의 믹스매치로 밋밋한 옷이라도 전체적으로 포인트를 살리는 스타일링으로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주는 스타일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화려한 아이템을 스타일링을 강약을 조절하는데 예를 들어 상의, 하의, 또는 소품 중 하나만 화려함을 주는 연출로 스타일링에 포인트 강약을 조절한다. 그래서 부담스럽지 않는 화려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

이미지 사진

반대로 화려한 패션으로 시선을 끌게는 했지만 세련되거나 매력적이지 못한 패션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타일링에 강약을 조절하지 않고 무조건 화려함만 부각하기 위해 곳곳에 강한 컬러나 패턴, 액세서리 그리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을 하는데 시선을 끌게는 하나 절대 ‘멋있다’ 라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사람들이 쳐다보는 이유는 매력적이라서 보는 것이 아니라 이상하고 난해한 패션이라 보는 것일 수도 있다.

 

다양한 스타일과 화려한 패션이 거리에 넘치면서 사람들의 스타일과 패션에 대한 생각과 시선이 냉철하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 시선을 끌게 하는 패션이라도 매력적인 느낌을 주지 못하는 이유는 옷이 그 사람이 돋보이는 것이 아니라 옷만 부각된 패션이기 때문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1. 온누리 2012.07.02 08:11

    가끔은 지나가는 사라들을 보면
    시선을 어디다가 두어야 좋을지 모르는 옷차림 때문에 곤란을 겪기도 합니다^^
    늘 좋은 한달이시기를....

  2. BlogIcon 저녁노을 2012.07.02 08:27

    멋쟁이 되기 쉽지 않지요.ㅎㅎ

    잘 보고가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3. BlogIcon 에스원 2012.07.02 10:13

    직장인이라 대충 입고 다니는게 습관이 되었는데...ㅎㅎ 잘 차려입고 가서 일하면 능률이 떨어지더라고요... 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BlogIcon 지이크파렌하이트 2012.07.11 16:27

    누구나 다 입는 유행 패션은 저도 반대입니다. 하하
    자신에게 어울리게 입는 것이 가장 잘 입는 것 아닐까요~?

  5. BlogIcon louis vuitton scarf 2013.01.05 04:43

    Looking at the http://www.michaelkorsbagsx.com/ Michael Kors puzzled look, "I once in evening country are prostitutes, and towards the state several ministers met me, don't lose the face."I hastened to explain.For a moment, michael kors looked at me eyes seemed to be touched with sorrow, "Cher, daddy sorry you, you suffer, but you are my daughter, should have the supreme honor, I have a look which people dare not to admit that you are in the country's princess."michael kors firm eyes look out into the distance, seem to see the blue sky.

    "I just......I just don't want to father http://www.michaelkorsbagsx.com/ michael kors handbags dad embarrassed."This is terrible, thought he looked for a very good reason, that appears to play a negative role, "Daddy, if want to Cher back country, please daddy michael kors this condition, do not announce it Cher is a princess.michael kors "appear only under the action of the, suddenly forget, handsome daddy that is small in the royal family to grow up, but also served the emperor, who will inevitably there is a michael kors hidden despot, the more impossible, michael kors more to do, that also is directly threatened, so may a bit faster, effect is more obvious.

    Indeed, http://www.michaelkorsbagsx.com/ michael kors sale appears to lower the head to consider for a moment, then finally agreed to my request.Hong Yan let me leave Junshan soon, but michael kors worry-free poison also more than 20 days to completely clean, and I still don't know the fox master and white maple has left Junshan, to michael kors's five years, the result will be as I thought, if I have really come to Junshan to look for michael kors I, and how, and Pei brothers and sisters, I made a vow to never abandon to michael kors, but selfish leave, Pei Xiaohui not blame m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