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미용실 다녀온 후 찰랑거리는 머릿결, 알고 보니

by 머쉬룸M 2012. 7. 26.
반응형

최근에 미용실에서 염색과 커트를 했다. 염색 시술 중 미용실에 비치된 잡지를 보게 되었는데 그 동안 궁금했던 내용을 보게 되었다.

궁금했던 것은 미용실에 다녀온 후 2~3일간은 머릿결에 윤기도 나고 찰랑거리는 느낌을 주지만 평소 집에서는 나름 헤어 관리와 열심히 헤어드라이기로 스타일링을 하지만 미용실만큼 찰랑거리지 않아 그 이유가 궁금했었다. 잡지 내용이 그 동안 궁금했던 이유가 있나 보았더니 결국 헤어드라이기를 은근히 광고하는 글에 실망스러웠다.

 

그래서 염색 후 샴푸를 하고 커트를 하면서 잡지에서 본 내용을 미용사와 나누게 되었다.

이미지 사진

“ 잡지에 미용실처럼 집에서도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드는 방법을 읽었는데요. 헤어드라이기에 따라 머릿결이 좌우되나요?” 라고 질문을 하자 미용사는 빵 터지며 웃는다.

“물론 헤어드라이기가 중요하긴 해요.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모발 관리와 머리를 말리는 단계가 중요하죠”

“ 그래요! 그럼, 집에서도 미용실에 다녀온 것처럼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하며 궁금한 점을 질문하니 미용사가 알려 준 팁을 듣게 되었다.

 

첫 번째: 헤어트리트먼트 사용법

모발에 영양을 주는 헤어트리트먼트를 일주일에 2~3회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집에서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은데 사용법은 샴푸 후 물기를 적당히 제거 후 10분정도 영양이 충분하게 공급되도록 해야 하는데 대부분 바빠서 2~3분 안에 세척하기 때문에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한다고 한다. 하지만 미용실에서는 트리트먼트를 하고 10분을 유지하여 영양공급을 충분히 제공해주는 것이 집에서 하는 것보다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평소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미용실에서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을 해주면 확실하게 모발에 윤기와 찰랑거리는 느낌으로 미용실 다녀 온 후 평소와 다른 모발 상태가 된다고 한다.

집에서도 평소 트리트먼트로 관리를 해주고 10분 유지하는 것을 지켜야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헤어드라이기로 모발을 말리는 방법

이미지 사진

집에서는 외출하기 바빠 뜨거운 바람으로 모발을 말리는데 이때 뜨거운 바람이 모발을 손상시키며 모발을 거칠게 보이는 스타일링이 된다고 한다.

모발을 말릴 때 헤어드라이기 사용은 뜨거운 바람보다 중간바람과 찬바람을 번가라 말리면 모발에 탄력을 주면서 윤기와 찰랑거리는 상태를 만들게 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중요한 단계는 모발을 말리면서 머릿결 반대방향으로 말리는 방법으로 예를 들어 모발을 전체를 얼굴방향으로 쏠리게 하여 말리는 방법인데 이렇게 모발을 말리면 볼륨감을 주면서 모발이 밖으로 삐죽 나오지 않고 얼굴안쪽으로 예쁘게 곡선이 만들어 주면서 찰랑거리는 헤어 스타일링이 완성된다고 한다.(헤어 스타일링 후 마지막 단계에 또는 말리기 전에 에센스를 발라주면 더욱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이 표현된다고 한다)

 

이미지 사진- 드라이어를 할때 모발을 얼굴 방향으로 말리는 중....^^

미용실에서 본 잡지의 내용과 다른 미용사의 꼼꼼한 설명과 팁을 알게 되었는데 집에서 트리트먼트 10분 유지 사용법을 해보고 헤어 스타일링이 어려운 여행 중에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머리 말리는 법과 스타일링을 직접해보니 확실히 효과를 보게 되었다.^^

 

미용실에 다녀 온 후 윤기 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 알고 보니 집에서도 헤어 트리트먼트 이용 시 물기를 적당히 제거 후 영양공급을 위해 10분 유지해야 하고 머리를 말릴 때 헤어드라이기는 뜨거운 바람보다 중간 단계와 찬바람을 번가라 가며 말리는 것 그리고 모발 반대 방향으로 말리면 볼륨감을 주면서 찰랑거리는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있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