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처음 자취생활, 집에서 반팔패션 즐겼더니 고지서에 멘붕

by 머쉬룸M 2012. 12. 11.
반응형

처음으로 자취를 시작한 후배는 자취를 하다 보니 생활비가 너무 많이 들어서 얼마 전에도 생활비를 줄이는 자취생활 노하우를 알려준 적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자취생활 10년이 넘는 경험으로 몇 가지 팁을 말해 주었는데 이번엔 그 후배가 너무나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도시가스 고지서를 보고 멘붕되었다고 한다. 얼마나 나왔냐고 묻자. 11월 요금이 158.000원 나왔다며 보통 원룸에서 도시가스 요금이 그 정도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비정상인지 물었다. 후배의 이야기에 모두가 놀라며 “당연히 너무 많이 나온 요금이네. 12월도 아닌 11월 도시가스 요금이라면 정말 많이 나온 것이지” 라고 말했다. 그러더니 후배는 “그래요. 그럼 제가 너무 도시가스를 많이 사용한 것이네요” 라고 한다. 그래서 다시 물었다.

“ 혹시 집에서 반팔을 입을 정도로 따뜻하게 생활해” 하니 후배는

후배는 늘 난방 온도를 '고' 로 설정한다고 했다.- 이미지 사진

“ 네, 자취를 하다 보니 추운 집을 쓸쓸하게 들어가는 것이 싫어서 늘 온도를 높여서 따뜻하게 생활했구요.  반팔을 입었어요 ” 라고 했다.

 

아~이런.....

 

처음 자취하게 된 후배는 집안 온도조절 및 도시가스 이용에 따라 도시가스 요금이 얼마만큼 나오는지 전혀 예측하지 못해서 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따스하게 생활하기 위해 늘 보일러 온도를 높여 집에서도 여름처럼 반팔패션을 즐겼다고 하니 당연히 도시가스 요금에 당황하게 된 것 아니겠는가!

그래서 자취생활을 오래한 선배와 결혼 10년차 선배들이 도시가스 요금을 최대한 줄이면서 집에서 따스하게 생활하는 몇 가지 팁을 알려 주었다.

 

1. 보일러 온도를 조절하는 습관

요즘처럼 강추위에는 외출모드보다 절약모드를 설정하여 출근한다.

외출시에는 보일러 온도를 외출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보일러를 끄고 집에 와서 온도를 고 온도로 높이면 오히려 도시가스 요금이 더 나오므로 외출시에는 최대한 온도를 낮추는 외출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요즘처럼 강추위가 있는 시기에는 약 모드 또는 중간 정도 절약온도로 설정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렇게 난방 온도를 조절하고 집에 와서 조금 온도를 높이면 적당하게 따스한 온기를 주고 난방비도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조언해 주었다.

 

2. 실내를 따스하게 유지 하는 방법

 

보일러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따스하게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바닥을 따스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첫 번째는 창문에 두툼한 커튼을 활용하여 실내에 찬기운을 방지하는 방법, 두 번째는 창문틀에서 나오는 찬바람을 막는 방법으로 찬바람이 들어오는 창문하단 틈에 스펀지를 끼우거나 창문 문풍지 이용 또는 창문 유리에 비닐막이나 뽁뽁이를 부착하여 최대한 찬 기운을 막는 방법 등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을 조언했다.

두 번째는 실내 바닥을 따스하게 유지하는 방법으로 보일러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바닥에 카펫이나 담요를 깔아두면 실내 온도를 적당히 유지하고 바닥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강추위가 있어도 집에 오면 담요 속 바닥이 따스해 기분 좋다.

 

3. 집에서도 레이어드 패션 즐기기

겨울에도 집에서 반팔패션을 즐기는 후배가 가장 반성하고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말한 레이어드 패션이었다. 도시가스 요금을 줄이는 방법으로 선배들이 평소 집에서 즐기는 패션이 레이어드 패션이라는 것에 후배를 놀랬다.

도시가스 요금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도 레이어드 패션을 즐기는 방법으로 집에서 입는 이지웨어도 긴팔 티셔츠에 부드러운 플리스 재킷이나 카디건 또는 조끼를 입으며 바지는 기모바지 또는 도톰한 재질의 바지를 입는 것이 겨울 생활습관, 양말은 두껍고 긴 수면양말이나 털 덧신을 신어서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면 난방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충분히 집에서도 따스하게 생활할 수 있다고 조언해 주었다. 티비 시청이나 컴퓨터 작업이 있을 때 무릎담요를 활용하면 난방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전혀 춥지 않으며 오히려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난방비를 줄이는 팁을 알려주었다. 추운 겨울, 몇 가지 난방용품을 활용하고 레이어드 패션을 즐긴다면 멘붕오는 도시가스 요금은 어느 정도 피할 수 있다고 말해 주었다.

 

선배들의 조언을 들은 후배는 한참을 반성하더니 ...ㅎ 앞으로 난방 온도조절을 하고 따스하게 집안 온도를 유지 하는 몇 가지 팁을 활용하여 집에서 반팔패션에서 레이어드 패션으로 개선한다며 화들짝 놀라는 도시가스 요금을 줄일 수 있는 생활습관을 하겠다고 다짐을 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