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커피 찌든 얼룩있는 컵을 한방에 제거하는 방법

by 머쉬룸M 2013. 3. 23.
반응형

커피를 즐겨 마시다보면 평소 사용하는 머그컵 안은 점점 커피 얼룩이 생기면서 결국 커피 찌든때가 생기는데 주방세제로 세척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았다. 아마도 커피를 마시고 그때그때 세척을 하지 않아 커피의 얼룩이 시간이 지날수록 그리고 사용횟수가 많아질수록 컵의 안과 입구에 커피 찌든 얼룩이 점점 짙어져 그만큼 찌든때가 쉽게 제거되지 않았던 것이다.

커피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처음엔 주방 세제로 제거되지 않아 철수세미로 박박 문질러 세척하니 커피 얼룩인 찌든때는 제거했으나 세척 후 난감한 상황이 되었다. 컵에 스크래치가 많이 생겼고 결정적으로 컵 표면의 무늬가 철수세미로 인해 지저분하게 스크래치가 생겨 그 이후에 다시는 철수세미를 사용하지 않았다.

이렇게 평소 자주 사용하는 커피 컵은 바로 세척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시간이 지날 수록커피 얼룩이 생겨 나중에 제거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상하게 사용했던 커피 컵을 바로 바로 세척하지 않았다...ㅠ

그랬더니 또다시 자주 사용했던 머그컵엔 결국 주방세제로도 제거 안 되는 커피 찌든때를 만들어 컵 안과 컵 입구가 깔끔하지 않는 상황을 만들게 되었다. 하지만 얼룩 제거를 위해 철수세미(또는 표면이 거친 주방 수세미)를 다시 사용할 수 없어 어떻게 하면 손쉽게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다가 ‘커피 찌든때를 커피가루로 제거할 수 있을까?’ 하는 엉뚱한 생각을 해봤다.

그리고 커피를 즐기는 머그컵의 커피 찌든때를 한방에 세척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방법은 바로 '원두커피가루 찌꺼기로 세척' 하는 방법이다.

 

원두커피가루 찌꺼기는 집에서 원피커피를 즐긴다면 원두커피를 내리고 남은 원두커피가루 찌꺼기를 말린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커피 전문점에서 원두커피가루 찌꺼기를 요청하면 언제든지 주는데 이때도 원두커피가루를 말리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두커피가루 찌꺼기는 다양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데 집안 곳곳 제습 및 방향효과에도 좋지만 주방용품 세척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커피 컵 찌든때를 제거하는 방법

 

 

 

- 사진에서는 컵의 찌든때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으나 실제로는 찌든때가 짙다.

- 컵의 찌든때를 좀 더 쉽게 제거하고 싶다면 뜨거운 물에 5분정도 때를 불리고 세척하면 좋다.

-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한 후 일반 주방 수세미(스크래치 손상이 없는 수세미나 망사 수세미)에 원두커피 가루를 듬뿍 묻혀서 찌든때가 있는 부분을 힘껏 문지르며 박~박~ 몇 번 닦아주면 컵 안의 커피 찌든때 및 컵 입구 찌든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원두커피가루로 깨끗해진 머그컵 상태로 윤기도 살아나고 스크래치도 없이 커피 찌든때가 말끔하게 제거되었다.

 

주방세제로도 제거되지 않았던 커피의 찌든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될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원두커피가루의 미세한 알갱이가 스크래치 없이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찌든때를 효과적으로 그리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결과를 보니 절로 웃음이 나왔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