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난감했던 전자렌지 청소, 세제없이 청소하는 방법

by 머쉬룸M 2013. 4. 1.
반응형

며칠 전부터 좋아하는 매운 양념족발을 즐겼다. 양념족발을 더 맛있게 데워서 먹기 위해 전자렌지를 이용하니 양념 때문에 전자렌지 안은 여기저기 양념 잔여물들의 폭격(?)을 맞았다. 그것도 며칠 동안 말이다. 지저분하게 된 전자렌지를 바로 바로 청소해야 하는데 ‘주말에 하자’ 하고 휴일에 전자렌지 안을 들려다보니 더 엉망된 상황으로 그 전에 오염물들은 이미 찌든때가 되었으며 족발 양념 흔적들로 내부는 여기저기 엉망된 상태였다.

전자렌지 안을 청소하려하니 주방세제로 청소하면 세제 잔여를 깔끔하게 제거하는 일도 번거롭고 주변이 세제와 물기로 엉망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주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스피드하고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찾다가 3일전 족발이 너무 메워 한목음 먹은 남은 캔맥주가 주방 테이블에 방치된 것을 보자마자

 ‘혹시 맥주로 청소하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을까’ 하는 호기심으로 남은 맥주로 청소해보기 했다.

전자렌지는 15년 동안 사용한 것으로 며칠 동안 양념족발을 데운 후 전자렌지 내부 상태는 뜨악~~·· 솔직히 공개하는 것이 부끄럽지만...뭐 청소 전과 후를 비교하기 위해 민망하지만 내부공개

 

남은 맥주로 세제없이 전자렌지를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

전자렌지 사용가능한 냄비(또는 그릇)에 맥주를 넣고 전자렌지에 3분정도 끓여준다. 끓인 맥주를 전자렌지에 바로 꺼내지 말고 1분정도 기다린다.

그럼 뜨거운 수증기가 내부 벽에 붙은 오염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 청소를 하기 위해 수세미를 사용하는데 너무 거친 수세미 면보다 보통의 수세미 면을 사용하는 것이 스크래치를 최소한으로 예방한다.

 

- 끓인 맥주에 스펀지를 담구고 물기를 어느 정도 뺀 후 전자렌지 내부 벽에 붙은 오염을 구석구석 닦아준다. .

- 잠깐! 세제 없이 얼마나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지 시간을 체크해보았는데 사진에 10시 22분으로 뒤늦게 시간을 체크한 것으로 10시 15분쯤 청소를 시작하였다.

- 맥주의 알코올 성분으로 이렇게 세제 없이 깨끗하게 오염이 제거되고 있다.

              

- 구석구석 전자렌지 벽을 남은 맥주로 오염 및 찌든때를 제거하고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 마지막으로 전자렌지를 2분30초정도 가동해 내부 습기를 제거하면 전자렌지 청소 끝~

- 청소가 끝난 시간은 10시 42분이다. 중간 중간 사진촬영 시간을 제외한다면 아마도 15분 안에 청소가 끝났을 것이다.

주방세제로 청소했다면 세제 잔여를 꼼꼼하게 제거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이 걸렸을 텐데 맥주로 청소하니 마무리로 물기만 제거하면 더 빠르고 쉽게 전자렌지를 청소할 수 있었다.

 

자~ 그럼 난감했던 전자렌지 내부가 어떻게 변화됐을까?

짠~~~~요래 오염제거가 깔끔하게 제거되고 반짝반짝 깨끗한 내부가 되었다.

 

주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남은 맥주로 전자렌지를 청소해보니 청소로 주변을 난처하게 하지 않으면서 시간도 스피드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