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치약을 활용해 변기와 세면대 청소를 해봤더니

by 머쉬룸M 2013. 4. 8.
반응형

한달 전에 직장인을 위한 재형저축을 신청하기 위해서 은행을 방문했을 때 대기실 테이블에 부착된 봄맞이 청소법에 관한 내용을 보게 되었다.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대기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기 위해 생활 속 청소법을 알려주는 듯 했다. 청소법 내용엔 다양한 청소법이 있었는데 그 중 변기 청소법은 그 동안 접하지 않는 청소법으로 치약으로 변기를 청소하는 방법이었다.

치약으로 청소하는 방법으로는 가끔 세면대 및 수도꼭지를 깨끗하게 청소한 적이 있으나 변기청소도 할 수 있다는 방법은 그날 처음 알게 되었다.

그래서 치약으로 변기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변기를 청소해보기로 했는데 특히 변기 안쪽, 평소 청소가 힘든 부분을 치약으로 청소해보니 정말 찌든 때를 깔끔하게 제거해 주었다.

 

치약으로 세면대와 변기 청소하기

보통 치약으로 세면대 청소하는 법은 잘 알려져 있는데 치약이 세제 없이 얼마만큼 세면대를 깨끗하게 청소가 되는지 살펴보자.

치약은 다 사용해서 버리려고 했던 것이다. 하지만 가위로 치약 튜브를 잘라보니 꽤 많은 치약이 남아 있다.                                                                                            

수세미에 치약을 묻혀서 세면대 안 구석구석 그리고 수도꼭지까지 닦아보니 세면대 물때 및 오염은 물론 수도꼭지의 얼룩 등 깔끔히 제거할 수 있었다.                              

                                                  

                                     

청소 전 세면대 모습

치약으로 청소 후 세면대 모습

그리고 세제  없이 치약 사용만으로 세면대와 수도꼭지는 윤이 날 만큼 깨끗해졌다.                                

 

치약으로 변기청소하기

6개월 전에 사용했다가 새로운 치약 교체로 사용 안한 치약을 변기 안쪽 물내려오는 구멍주변을 청소해봤다.

변기 안쪽은 청소가 어려워 자주 청소를 못했던 곳으로 구멍 및 사이사이 찌든 때가 있었는데 청소 솔에 치약을 바른 후 찌든 때를 닦아보니 세제 없이도 깔끔하게 찌든 때를 제거 할 수 있었다.

 

그 외 변기 안 물이 내려가는 통로 두개의 구멍 안쪽도(물탱크 밸브를 잠그고 청소)치약을 활용해(사용 안 하는 칫솔로 청소) 청소하기 깔끔하게 오염과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었다.

 

                                     치약으로 변기 청소 후 모습     

변기청소를 더욱 깨끗하게 마무리하는 방법

변기를 깨끗하게 청소했다면 가끔씩 물탱크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물탱크 안이 오염되면 변기를 청소를 자주한다고 해도 물탱크가 오염되었기 때문에 변기 안 청결유지가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물탱크 안을 직접 청소하는 방법이 좋겠지만 청소가 어렵다면 물탱크에 락스 300~400ml 정도 넣어서 10분정도 물탱크 안을 소독한다. 그리고 물을 내리면 변기 안으로 희석된 락스물이 변기 안으로 물이 나오는 각 구멍 및 물이 내려가는 구멍역시 자연스럽게 소독된다. 그리고 변기 뚜껑을 내리고 10~20분 정도 변기사용을 하지 말고 기다린 후 물탱크에 물을 채운 물을 내리면 변기 안 내부 곳곳을 더욱 깨끗하게 소독하게 해준다.

치약으로 변기청소와 세면대 청소를 해봤더니 생각보다 정말 깔끔하게 오염 및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어 상큼하고 청결한 욕실이 되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