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세탁기 빨래 엉킴을 최대한 방지하는 의류손질법

by 머쉬룸M 2013. 4. 9.
반응형

얼마 전 가족 모임에서 언니들과 어떤 종류의 세탁기가 빨래를 잘 세척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큰언니가 빨래 엉킴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질문을 했다. 그랬더니 작은 언니가 바로 엉킴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작은 언니가 알려 준 세탁기 빨래 엉킴을 최대한 방지하는 방법은 긴소매 의류를 세탁기에 넣기 전에 미리 손질해서 세탁을 하면 최대한 엉킴을 방지한다고 했다. 긴 소매를 미리 손질하는 방법으로 소매를 옷 안쪽으로 넣어서 빨래를 하면 엉킴을 최대한 방지한다고 하니 모두가 집에서 바로 실천해보겠다고 했다.

그래서 작은 언니가 말한 세탁기 빨래 엉킴을 최대한 방지하는 방법으로 세탁을 해보는데 의류손질 전과 후를 비교해 보았다.(세탁기는 드럼세탁기가 아닌 일반 세탁기로 테스트한 것이다)

 

세탁기 빨래 엉킴을 최대한 방지하는 세탁 전 의류손질법

평소 그대로의 세탁물 상태의 빨래들이다.

흰 빨래(수건)및 색 빠짐이 없는 이지웨어 그리고 셔츠 세탁물들로 셔츠는 단추를 잠그지 않았으며 긴소매 의류는 평소대로 소매가 밖으로 나온 상태로 세탁기에 넣어 세탁을 했다.

테스트 1차는 평소 빨래 상태 그대로 세탁을 해봤는데 세탁과정과 헹굼 1회로 본 세탁기 안 상황이다.

긴소매의류만 세탁 과정에서 긴소매로 당김과 엉킴이 많은 상태를 보았다.

- 엉킨 빨래 뭉치를 빼보니 긴소매가 다른 빨래(수건) 및 긴소매 옷들과 똘똘 뭉쳐서 풀기도 어려운 상태로 엉켰다.

- 이렇게 똘똘 뭉친 의류는 늘어짐이 심할 것이고 손상도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었다.

테스트 2차는 테스트 1차를 거친 빨래들로 헹굼 전 셔츠는 단추를 잠그고 (셔츠는 뒤집어서 세탁하면 단추나 장식이 있는 셔츠일 경우  장식손상 방지)긴소매 의류 모두 소매를 안쪽으로 넣어서 3번의 헹굼을 했다.

- 헹굼 3회와 탈수를 마친 세탁기 안을 보자 순간 당황했다.

작은 언니가 분명 엉킴이 방지 된다고 했는데 헹굼 3회와 탈수를 마친 마지막 결과는 긴소매가 나오며 엉킴이 있었다.

하지만 자세히 보니 의류손질 전보다 엉킴 상태가 조금 다르며 빨래를 꺼내보니 엉킴이 의류손질 전보다 상당이 달랐다.

 

 

빨래를 빼서 자세히 보니 의류 손질 전에는 빨래가 다른 세탁물(수건)과 똘똘 뭉쳐서 풀기도 힘든 상황으로 엉킴이 심했는데 긴소매 의류인 셔츠 단추를 잠그고 소매를 안쪽으로 넣어 세탁을 해보니 의류손질 전보다 최대한 엉킴과 뭉침이 완화된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었다. 뭉침과 엉킴이 완화되면 그 만큼 세탁물의 세척력도 좋아질 것이며 세탁물의 손상도 최대한 방지 그리고 헹굼에서도 더욱 깨끗하게 헹굼을 할 것이다.

 

세탁기 사용에서 빨래 엉킴을 방지하는 방법을 테스트해보니 긴소매 의류 중 셔츠는 단추를 잠그고 긴소매는 옷 안쪽으로 넣어 세탁을 하니 빨래 엉킴을 최소화시키며 뭉침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는 결과를 볼 수 있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