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난감했던 화장도구들을 휴지심으로 멋지게 해결

by 머쉬룸M 2013. 5. 27.
반응형

화장대 정리를 위해 몇 달 전 종이상자로 화장품 정리대를 만들어 조금은 정리가 되었지만 늘 난감했던 화장도구들은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하는지 고민했었는데 이번에 휴지심을 활용하여 멋지게 수납도구를 만들었다.

휴지심으로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크기나 모양이 한계가 있어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재활용하는 방법이나 새롭게 디자인하기엔 어려움이 있는 것이 휴지심이다. 하지만 이번에 트렌디한 패턴으로 나만의 휴지심 재활용으로 화장도구를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수납도구를 만들어 봤다.

 

2월에 만든 미니 장식장3월에 만든 화장품 수납도구

올해 유행 패턴인 체스 체크무늬로 몇 달 전에 거실 미니 장식장과 화장품 수납도구를 만들었다.                                                                                                           

 

그때 사용한 시트지가 조금 남아 휴지심에 활용한 화장도구 수납도구까지 만들어 보니 집안 전체,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었다.                                                     

                                  

휴지심으로 화장도구 수납정리대 만드는 방법

 

재료: 휴지심 4개, 가위, 커터 칼, 자, 시트지, 글루건, 흡착판

- 휴지심을 화장도구가 알맞게 보이도록 높이를 정해 연필 또는 볼펜으로 절개할 위치를 그린다. 그리고 가위로 수납도구 밑 부분이 될 곳을 여러 개로 자르고 모아주면 하단 받침대를 만들게 된다.

- 하단이 절개 된 부분을 접은 후 시트지를 원형으로 잘라 하단에 부착한다.(고정)

- 수납도구 하단과 안쪽 원형부분은 마분지(두꺼운 종이)로 동그랗게 절개해 시트지를 부착한다.

- 휴지심에 부착할 시트지를 절개하여 물 분무기를 살짝 뿌려주면 부드럽게 부착된다.

- 휴지심에 부착한 시트지는 양쪽에 가위로 여러 개 절개하여 형태를 마무리를 한다.

- 수납도구 안쪽과 밑 부분에 자른 원형모양을 글루건으로 고정하는 이유가 수납도구가 더욱 단단해 진다.

- 수납도구를 화장대 거울에 고정할 수 있도록 띠를 만드는데 마분지에 사진 크기처럼 자르고 시트지를 바른 후 흡착판이 고정되도록 구멍을 내서 흡착판을 부착. 그리고 글루건으로 띠를 고정해 준다.

완성된 수납도구들을 거울에 부착해 보았다.

그 동안 화장대에서 화장도구 사용에서 구분이 없어 불편했는데 화장도구들이 정리되었다. 정리정돈이 잘 안되었던 화장도구, 메이크업 펜슬 및 용품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각각 구분되어 수납되니 정리도 되고 화장대 주변이 더욱 깔끔해졌다.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휴지심이 화장대 주변을 깔끔하게 그리고 트렌디한 느낌을 주는 멋진 변신에 절로 미소와 흐뭇함을 주어 즐겁고 색다른 재활용 작업이 되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