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국내

춘천 현지인이 강추한 닭갈비 맛집을 가보니

by 머쉬룸M 2014. 1. 17.
반응형

춘천은 한 달에 한번 업무로 출장을 갔는데요. 그 동안 바쁜 업무로 춘천의 대표 지역 음식인 닭갈비를 먹어보지 못했네요. 그런데 올겨울 점심시간을 활용해 춘천의 닭갈비를 꼭 먹고 싶어 춘천에서 일하시는 현지인들에게 맛있는 닭갈비 맛집을 소개해달고 했어요. 업무상 춘천 명동인 닭갈비 골목은 조금 멀어서 최대한 가까운 곳을 소개해 달라고 하니 이곳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춘천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닭갈비 맛집이고 맛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점심시간에 택시 기본요금 거리라고 해서 택시를 탔어요.

택시 기사님에게 인공폭포 방향의 우성 닭갈비로 가자고 하니 기사님도 잘 알고 있다고 했어요. 기사님도 자주 가는 닭갈비 맛집으로 춘천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이 춘천 명동거리 닭갈비 골목보다 더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도착한 곳은 유성 닭갈비 본점으로 여러 곳에 체인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형제들이 운영하다고고 기사님이 말씀해주었어요. 다소 외진 느낌은 있었지만 춘천 현지인들이 맛있게 즐기는 닭갈비 맛집이라 강추한 곳이라 편안한 마음으로 들어 가보았습니다.

내부 인터리어는 모던한 이미지로 컬러풀했는데요. 동료와 자리에 앉아 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동치미가 제공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론 맛은 있으나 조금 달다고 생각했는데 동료는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입맛은 각각 다를 수 있네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했어요.^^

주문한 닭갈비가 두꺼운 둥근 철판에서 조리되고 있었는데요. 조리하는 과정을 살피니 생각보다 양념이 다소 부족해 직원에게 문의를 하니 2차 양념이 있다고 하네요.

서울에서 먹어 본 닭갈비와 조금 다른 조리법이었습니다.

 

닭갈비가 조리되는 과정에서 수시로 직원이 체크해주었는데요. 잠시 이야기를 나누어봤어요. 춘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라 처음 와봤다고 하니 직원은 그 동안 방문했던 유명 연예인들의 이름을 줄줄 말하시더라고요. 가장 최근에 방문한 연예인은 얼마 전 결혼 한 지성과 이보영이 방문했다며 앉았던 좌석위치까지 말해주더라고요.^^

맛있게 완성된 닭갈비로 쫀득한 떡볶이도 맛있고 양념이 고루 잘 조리된 채소와 닭고기도 맛있었는데요. 특히 개인적으로 고기의 누린내에 대해 민감한데 전혀 누린내 냄새 없이 쫄깃해서 저는 물론 까다로운 동료의 입맛도 사로잡았던 닭갈비를 정신없이 먹었답니다.

 

닭갈비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볶음밥이네요.

서울과 다르게 채소에 콩나물이 들어 있어 깔끔하고 고소함 맛으로 저와 동료는 너무 배부르지만 자꾸 볶음밥에 손이 간다고 한참을 웃었습니다.

 

위치는 우성 닭갈비 명함을 참고 하세요.

참고로 춘천 현지인들이 또 다른 추천 닭갈비 맛집은 유성 닭갈비 바로 옆 골목에 위치한 황토 숯불 닭갈비 맛집으로 다음에 춘천을 방문하면 꼭~ 맛보고 싶네요.^^

 

PS- 최근 뉴스를 보니 춘천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이 춘천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은 후 노로 바이러스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해외 관광객들이 춘천 닭갈비를 먹은 후인지 아니면 새벽에 춘천의 고기집에서 먹은 후 감염되었는지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춘천을 관광객의 해당 국가에서 이미 노로 바이러스가 유행되고 있었는데 이미 감염된 상태에서 한국 관광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문제로 춘천에 닭갈비 음식점을 운영하는 수많은 곳에서 직격탄을 맞았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할 당시엔 뉴스를 보기 전날로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고 아무 이상이 없었는데 뉴스를 접한 후 안타까웠네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