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런던여행

런던 하비 니콜스 백화점 쇼윈도를 살펴보니

by 머쉬룸M 2014. 4. 11.
반응형

런던여행 중 하비 니콜스 백화점에서 흥미로운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보게 되었습니다. 쇼윈도 하나하나 살펴볼수록 스토리 전개를 이해하니 점점 재미나고 흥미로움을 자아내게 했어요. 일단 쇼윈도에 연출된 마네킹의 얼굴은 대형(?)얼굴이며 마네킹 얼굴 표정과 행동 그리고 인형들의 행동들은 지나가는 행인도 웃게 할 만큼 재미나게 연출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쇼윈도를 구경하다가 쇼윈도 하나에서 황당하게도 쥐의 출현을 보았는데요.

한참을 그 이유를 고민하다가 의미를 알고 나니 빵 터지고 말았답니다. ^^

 

런던 하비 니콜슨 백화점의 쇼윈도는 몇 년 동안 살펴보았는데요. 늘 흥미롭고 때론 황당한 스토리로 독특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올봄에 본 하비 니콜슨 백화점 쇼윈도 연출은 이렇습니다.

 

쇼윈도마다 연출된 마네킹은 몸체는 기본 사양이지만 얼굴부분만 과장된 크기로 교체되어 독특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 본 쇼윈도 연출을 살펴보니 요즘엔 잘 사용하지 않는 LP판 즉 레코드판이 보이고 벽엔 음계 종이들이 난무하지요. 어떤 의미일까요?

 

두 번째 쇼윈도 전개를 살펴보니 벽면에 계산하고 있는 메모와 전자계산기가 보이고 연출된 곳곳엔 요즘엔 사용하지 않는 주판과 삼각자가 보입니다.

 

그리고 바닥엔 구겨진 종이들과 연필을 깍은 조각들이 수북하네요. 어떤 의미일까요?

하비 니콜슨 백화점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쇼윈도 연출은 아날로그 감성과 옛 추억을 표현한 연출이었습니다. 쇼윈도에서 보여주는 연출 소품들은 디지털 시대에는 잘 사용하고 있지 않는 아날로그 물품들과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자~ 그럼 다음부터 소개하는 쇼윈도 연출들은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테마라는 것을 인지했다면 쇼윈도 테마 연출의 의미들이 점점 흥미롭습니다.

 

 

   

쇼윈도 연출을 살펴보니 스타일링에 관한 연출이랍니다. 요즘 전기 헤어 세팅기구 선택보다 아날로그 감성을 강조한 헤어 세팅롤로 웨이브 헤어스타일링을 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배드민턴채가 보이며 운동용품들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연구실 또는 과학실 풍경일까요? 쇼윈도 연출을 살펴보니 사용되는 실험 용기들이 최첨단 시스템이 아닌 아날로그 형태로 실험을 하는 풍경을 표현하고 있네요.

 

세계사를 공부하는 강의실풍경입니다.

책상과 의자가 빈티지하죠. 종이비행기가 등장하고 연필과 종이들이 수북이 버려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컴퓨터사용이 많이 일상 또는 업무에서 종이에 연필(볼펜)로 직접 글(문서)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종이와 연필을 사용했던 아날로그 시대를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인형의 표정이 공부에 지친 모습으로 애처롭게 보이네요.

 

강의실 풍경입니다.

요즘은 강의실에 빔을 활용해 파워포인트로 강의를 하는데요. 그래서 하얀색 보드 판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쇼윈도에선 녹색의 칠판이 보입니다.

남학생 가방에 아슬아슬하게 인형이 매달리고 있네요.

그리고 남학생이 여학생에게 쪽지를 건네주는 풍경이 보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표현한 연출이죠.

 

쪽지 내용은 ‘난, 너의 스타일 좋아해’ 라고 은근히 속마음을 담은 쪽지를 보내는 상황입니다. 요즘의 학생들이 쪽지를 활용할까요? 스마트폰 문자 하나면 쉽고 간단하게 마음과 의견 등등을 전달하는 요즘이죠, 하지만 휴대폰이 없던 시대에서는 쪽지에 마음을 담아 상대방에게 직접 쓴 글로 짧은 대화를 쪽지를 주고받았었죠. ^^

 

쇼윈도를 거의 살펴보다가 규모가 작은 쇼윈도 연출에서 전화기와 PC 모니터들 외 기타 주변기 등등 그리고 인터넷 주소 표기인 골뱅이 기호가 보였어요. 그리고 컴퓨터 주변에 쥐덫과 쥐가 보여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컴퓨터와 쥐가 무슨 연관이 있는지 처음엔 이해불가였네요.

 

쇼윈도 컴퓨터 연출전개에서 왜 쥐가 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를 나중에 알고 보니 빵 터지고 말았네요. 컴퓨터에 사용되는 마우스를 쥐로 표현한 것입니다. 컴퓨터에 사용되는 마우스 몸체와 전선이 쥐와 닮았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마우스 연관 이미지인 쥐를 출현시켜 마우스를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

 

지금까지 런던여행에서 본 하비 니콜스 백화점 쇼윈도를 살펴보았는데요.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한참 동안 살펴보니 아날로그 시대를 보냈던 사람으로서 공감되어 쇼윈도 앞에서 참 많이 웃었답니다.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공감하시고 유용한 정보라면 추천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