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런던 의류매장에서 본 '이것' 독특했어요

by 머쉬룸M 2014. 7. 6.
반응형

국내외 SPA 의류매장에서 착용하고 싶은 몇 가지 옷을 선택하면 피팅룸으로 향합니다. 이때 피팅룸 앞에서 직원은 숫자가 적힌 플라스틱 막대를 주는데요. 그 확인표는 고객이 몇 개의 옷을 입어보는지 확인하는 숫자표입니다. 수많은 고객들이 몇 개의 옷을 입어보는지 확인하기 위한 숫자가 적인 확인표는 여러 SPA 브랜드의 피팅룸을 이용해도 컬러만 다를 뿐 모양은 같았습니다.

 

그런데 런던 백화점 청바지 코너에서 피팅룸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숫자표를 받아보게 되었답니다.

런던 백화점에서 본 청바지 셀랙솝 코너를 구경하게 되었는데요. 흥미로운 청바지 연출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데님 매장이라 마네킹과 연출물을 푸른색으로 전개 그리고 청바지 이미지를 강조했네요.(연출부분은 촬영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청바지 디자인을 둘러보다가 착용하고 싶은 청바지 2개가 있었습니다. 두벌을 가지고 피팅룸에서 대기를 하니 직원이 피팅룸을 안내하면서 무언가 건네주었습니다.

 

처음엔 무엇인지 몰라 어리둥절했었죠. 그러나 자세히 보니 SPA 브랜드마다 주는 착용하는 옷의 개수를 표시하는 숫자였습니다. 모양이 청바지 매장답게 청바지 주머니 모양이라 독특하고 재미났어요.

일반적인 SPA매장들의 피팅룸 숫자 막대는 이렇습니다.

 

피팅룸 안을 살펴보니 피팅룸에서 처음 보는 ‘이것’도 있었습니다. 그 어떤 매장의 피팅룸에서 볼 수 없었던 직원을 호출하는 버튼이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아마도 사이즈 변경이나 디자인 문의 또는 직원의 도움이 필요할 때 호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백화점이라 가능한 듯 합니다. 그리고 선택한 청바지를 착용해 봤는데요. 생각만큼 어울리지 않아 구매를 포기하게 되었네요. ㅋㅋ

재미난 피팅룸 숫자표가 독특해 다른 숫자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청바지 주머니 모양에 고리를 달아서 캐주얼한 감성과 주머니 모양 숫자표 전개가 청바지 매장의 차별화된 연출 효과를 주어 흥미로웠답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