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면류

가족이 감탄해 꼭 알려달라고 한 파스타 레시피는?

by 머쉬룸M 2015. 2. 27.
반응형

파스타는 자취생활하면서 즐겨하는 요리로 가끔은 시중판매 토마토소스로 즐기기도 했고 또한 소스 없이도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파스타를 즐겨보았답니다. 최근 가장 즐기는 파스타는 베이컨 오일 파스타로 연휴에 부모님께 베이컨 오일 파스타를 만들었더니 맛있다며 가족모임에 꼭 만들어보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가족모임에서 만들어 보니 모두가 감탄하며 만드는 방법을 꼭 알려달라고 했답니다.

◈자취인의 베이컨 오일 파스타는 이렇습니다.

 

베이컨 오일 파스타를 부모님께 처음 공개를 해보았습니다.

부모님 집에서 만든 베이컨 오일 파스타 요리과정입니다.

입맛 까다로운 부모님이 토마토 파스타보다 맛있다며 정말 맛있게 드셨어요.^^

가족모임에서 연어 샐러드와 베이컨 오일 파스타를 소개하니 특히 오일 파스타를 모두다 레시피를 알고 싶다며 가족 채팅방에 꼭 올려달라고 하다군요.

가족 채팅방에 올린 레시피 공개로 가족의 반응 아주 뜨거웠답니다.^^

가족에게 공개한 2인 분량의 베이컨 오일 파스타 재료와 만드는 방법입니다.

 

파스타 삶기의 중요성

가족에게 강조한 부분은 파스타 삶기의 중요성으로 좀 더 자세히 설명해봅니다.

파스타를 삶을 때 평소 소금 1티스푼과 올리브유 1티스푼을 넣고 삶는 것이 기본적으로 파스타를 삶는 방법이나 개인적으론 월계수 잎 또는 건 바질을 넣어 파스타를 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우연히 요리 방송을 보다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면을 삶을 때 소금을 많이 넣는 것이 완성도를 높게 한다고 유명 셰프의 한마디에 저도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역시 도움을 주었는데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다른 파스타보다 면이 삶을 때 충분한 간을 배게 하니 조리 중 별도의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간이 맞더라고요.^^

오일 파스타를 만들 때 꽃소금 듬뿍 1인분 1큰술, 2인분 1큰술 반을 넣어 면을 삶아야 오릴 파스타 맛을 더욱 좋게 합니다.

 

베이컨 오일파스타 만드는 방법

(1인분 레시피입니다. 2인분은 위 사진을 참고합니다.)

재료준비: 베이컨 20cm 2장, 통마늘 10개, 청량고추 1개, 피망 조금, 파마산 치즈, 후춧가루, 건바질 1/2 티스푼, 다진 생파슬리 1큰술. 파스타면(개인적으로 최근 페투치네 파스타 면을 선호합니다)

파스타면은 꽃소금 1큰술과 월계수 잎 2장(건 로즈마리 또는 건 바질 1/2 티스푼) 올리브유 1티스푼을 넣어 면을 삶는다.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넣고 마늘 슬라이스를 넣어 중불에 마늘 향을 더한다.

베이컨과 청량고추, 피망 또는 양파를 넣고 센불에 달달 볶는다. 이때 후추와 건 바질을 넣어 향을 더한다.

삶은 면을 넣어 볶는다. 볶는 중간에 삶은 면 육수를 3~5 큰술을 넣는다.

이유! - 소금 간을 별도로 하지 않고 육수로만 파스타의 간을 맞출 수 있다는 것!

 

볶는 마무리 단계에서 파슬리와 파마산 치즈를 넣어 마무리를 하면 맛있는 베이컨 오일 파스타 완성~(시중판매 파마산 치즈가루로 좋지만 개인적으로 파마산 치즈 덩어리를 직접 갈아서 넣어 더욱 풍미를 더해서 마치 파스타 전문점에서 맛보는 근사한 파스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완성된 베이컨 오일 파스타입니다. 베이컨만 빼면 정통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답니다.

가족의 입맛에 맞는 베이컨 오일 파스타는 베이컨의 고소한 맛과 청량고추로 매콤함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특히 올리브유에 구운 마늘은 감탄할 만한 마늘구이랍니다. 또한 파마산 치즈가 풍미를 더해 파스타 전문점에서 만원이상의 파스타 못지않게 집에서 근사하고 맛있는 오일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