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 앤드 시티

싱글족을 위한 최근 마켓 트렌드를 살펴보니

by 머쉬룸M 2015. 5. 11.
반응형

1인 가구 즉 싱글족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요즘. 싱글족은 싱글하우스에서 자신만의 생활과 스타일을 즐기다보면 일반적인 가족구성보다 좀 더 편리성과 간편함을 즐기는 것에 관심이 많아지죠. 또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싱글족은 일도 즐기지만 취미생활은 물론 자신만의 생활공간에서 보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 위한 의. 식. 주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하게 되죠.

그래서인가요? 최근 업계에서는 싱글족을 위한 마켓 트렌드가 화두가 되면서 기업마다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카테고리로 싱글족 마케팅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싱글족을 위한 요즘 마켓 트렌드를 살펴보니 라이프스타일의 기본인 의. 식. 주에서 의류보다 주(住). 식(食)이 가장 화두가 되고 있음을 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싱글족의 주생활 라이프스타일

싱글족은 직장생활에서 보내는 시간 다음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싱글하우스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며 개성 있는 공간을 갖추기 위한 싱글 하우스 공간을 만드는 것에 투자를 합니다.

그래서 가구 및 침구업계에서는 이전에는 2~4인 가족의 가구 이미지 부스를 메인으로 제안했다면 최근에는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맞춤 라이프스타일을 감성적인 이미지로 확대 제안하는 마켓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싱글하우스에 자신만의 가구 스타일과 감각적인 소품연출로 개성적이며 기능까지 갖춘 리빙스타일 제안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싱글족의 감성을 업계에서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싱글족 식생활 라이프스타일

싱글족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식생활입니다. 바쁜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외식이 많고 배달음식 그리고 간편식으로 한끼 식사를 즐기게 됩니다. 이런 싱글족의 식생활 패턴을 반영해 업계에서는 간편식 요리나 간편 손질 식재료 등 최근 코너를 만들어 싱글족을 위한 식품을 다양하게 제안하는 코너를 만들고 있네요.

원룸, 소형 오피스텔에서 생활하는 싱글족이 많은 동네의 마켓일수록 간편 채소코너나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코너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해외 마켓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소량포장 및 간편식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마트를 둘러보니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즉석식품들을 이슈가 되고 있더군요. 어떤 마트는 싱글족을 위한 즉석식품을 제안하는 코너를 볼 수 있었고 싱글족은 물론 일반 가족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즉석식품 및 조리된 간편 요리들을 즐길 수 있도록 즉석식품을 진열대에 볼륨 있게 진열하는 마트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의 즉석식품은 3분 요리 즉 예를 들어 3분 카레나 짜장 등등 간편식품으로 즐겼다면 최근에는 국, 찌개는 물론 집에서 만들기 힘든 다양한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맛있게 즐기는 즉석요리가 싱글족은 물론 간편하게 식사대용 및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즉석식품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물론 외식 또는 배달음식 및 가공식품(즉석식품)보다 집에서 최대한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직접 만든 밥상을 즐기는 싱글족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싱글족을 위한 마켓 트렌드를 살펴보았는데요. 최근 결혼을 서두르지 않고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1인 가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업계는 싱글족을 위한 흥미롭고 다양한 마켓 흐름을 곳곳에서 둘러볼 수 있었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