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래시장 활성화

전통시장 진열대를 감성적으로 교체해보니

by 머쉬룸M 2015. 11. 11.
반응형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로 최근에 현대적인 시설과 깔끔한 분위기로 변화하면서 쇼핑의 편리함도 있었죠. 또한 전통시장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사람 사는 전통시장만의 전형 적인 풍경은 그리움과 추억을 기억하는 곳입니다. 그래도 전통시장만의 전형적인 분위기와 함께 조금은 현대적으로 때론 사고자 하는 제품을 보기 좋고 사기 쉽게 진열되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곤 했어죠.

전통시장 진열대를 감성적으로 바꿔 본 사례

 

전통시장에 늘 관심 있다 보니 직장업무 외 시간을 내어 전통시장 컨설팅을 해왔는데요. 최근 전통시장에서 진열대의 상품을 담는 용기와 진열 그리고 상품진열대 하단관리를 깔끔하게 그리고 진열이 용이할 수 있도록 제안해본 사례를 소개해봅니다.

사례인 전통시장은 전체적인 매장 인테리어를 바꾸지 않아도 진열대 바스켓 활용과 집기 하단관리 교체만으로 깔끔하고 보기 쉬운 진열은 물론 사기 좋은 점포이미지 효과를 준 매장 몇 곳입니다.

 

사례 1

다양한 건어물 매장으로 하단관리와 상품의 종류가 구분이 모호한 현황으로 좀 더 깔끔하고 쉽게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상품을 담는 바스켓을 추가 그리고 하단에 바운더리를 하여 점포 이미지를 바꾸어 본 사례입니다.

- 상품의 종류별 바스켓을 활용해 상품을 사기 쉽게 정리정돈 진열하고 하단 바운더리로 깔끔한 점포이미지로 바꾸어봤습니다.

 

사례 2

기존 매장관리를 잘 하신 점포이지만 상품을 담는 바스켓을 교체해보았습니다.

-종이상자를 활용한 진열대에서 나무상자와 컬러 플라스틱 바스켓을 활용해 진열하고 하단 바운더리로 새롭게 점포 이미지를 바꾼 사례입니다.

 

사례 3

도매위주의 점포이지만 좀 더 산뜻하게 그리고 상품의 가치를 부각할 수 있도록 컬러 바스켓으로 상품을 진열한 후 하단바운더리로 전체적으로 새로운 이미지로 점포이미지를 바꾸어 본 사례입니다.

 

사례 4

건어물 및 김 전문점으로 진열 및 바스켓을 교체한 후 하단관리는 좀 더 감성적으로 제안한 점포입니다. 하단에 컬러별 원형 자루 바스켓을 활용해 상품도 진열 관리할 수 있도록 제안을 한 사례입니다.

 

전통시장은 언제나 푸근하고 인심 좋은 쇼핑장소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면 필요한 쇼핑 리스트를 구입할 경우 점포의 진열대가 깔끔하고 상품을 담는 감성적인 바스켓진열과 상품의 가치가 돋보이는 깔끔한 차별화된 점포에서 발길을 멈추게 하고 구매가 용이할 점포 이미지를 줄 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