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래시장 활성화

재래시장의 이런 변화 어떤가요?

by 머쉬룸M 2013. 8. 18.
반응형

재래시장 활성화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재래시장에서 부분별 컨설팅 및 지도를 하고 있는데 직업상 효율적인 점포운영을 위한 진열과 연출 그리고 상품의 가치를 부각하는 POP 등 직장인이지만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몇 년 동안 시간을 조절해 점포지도를 해왔다. 그동안 많은 재래시장을 점포지도를 해왔는데 최근에 식품부(수산, 정육, 과일, 반찬)에 관심을 가지면서 어떻게 하면 재래시장의 좀 더 새롭게 상품정보를 알리는 고지는 물론 점포(재래시장)이미지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몇 가지를 재래시장에서 실행해 보았다.

재래시장에 이런 변화를 주면 재해시장을 찾는 고객은 관심을 가질까?

재래시장에서 그 동안 잘 시행하지 않았던 방법이나 판매효율 방법 등등 POP(Point of Purchase -상품정보 전달) 고지를 통해 변화를 주었는데 재래시장을 자주 찾는 고객이라면 이런 POP 고지의 변화가 재래시장에 변화를 줄 수 있는지 그리고 고객에게는 구매하고 싶은 점포가 되는지 고객의 소리를 듣고 싶다.

 

과일가게의 POP 고지

 

재래시장에서 과일을 많이 구매하면 1개를 덤을 주는 것인 재래시장만의 인심이다. 하지만 덤으로 주는 1개를 자연스럽게 고지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마트에서 자주 보는 1+1처럼 재래시장에도 응용해보면 좋지 않을까?.

 

그래서 과일 종류와 판매 개수에 따라 10+1, 8+1 등 와블러(해당상품에 직접 고지하는 작은 사이즈의 고지물)를 고지하면 재래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흥미롭게 볼까 궁금하다.

 

                  - 과일상자에 청색 테이프로 마감하기 전 과 후 모습

재래시장에서 과일을 진열하는 진열집기는 대체적으로 과일 상자를 그대로 활용하는데 과일을 좀 더 신선한 이미지와 깔끔한 진열을 위해 과일상자에 청색 테이프로 감아 마감하는 방법으로 상자도 견고해지고 과일진열도 효과적으로 진열할 수 있어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집기를 개선하는 방법일 수도 있겠다.

 

정육 및 기타 점포 POP

재래시장에서는 손으로 직접 쓴 고지물들이 많다. 정감 있기도 하며 흥미롭기도 하는데 조 좀 더 임팩트하게 그리고 깔끔한 점포 이미지를 위해 심플한 프린트 POP고지가 되어 있다면 그 점포에서 구매를 하고 싶을까?

 

반찬가게 판매효율을 위한 POP 고지

백화점이나 마트 반찬코너에서는 ‘만원에 3팩’이란 고지로 1팩을 구입하는 것보다 3팩을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는 판촉 POP를 고지하는데 재래시장에서도 ‘3팩에 만원‘이라는 판매효율과 매출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변화주고 POP를 고지한다면 재래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발걸음을 멈추게 할까?

 

 

그 외 점포 진열개선 전과 진열개선 후 모습

 

재래시장에 이런 새롭고 세련된 진열 및 POP고지의 변화가 생긴다면 즐겨 찾는 재래시장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