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테일 트렌드

쇼핑몰 트렌드를 엿본 도쿄 히비야 미드타운

by 머쉬룸M 2018. 9. 17.
반응형

 

가고 싶은 쇼핑몰의 기준은 뭘까? 다양한 엠디구성의 쇼핑몰일 수도 있고 휴식공간을 즐길 수 있는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겠다. 또한 유명 맛집이 다양하게 제안되는 쇼핑몰 역시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겠다. 최근엔 의식주 제안과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몰 즉 공간과 감성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쇼핑몰이 트렌드.

 

쇼핑몰 트렌드를 엿본 도쿄 히비야 미드타운(Tokyo Midtown Hibiya)

이번에 소개할 쇼핑몰은 도쿄 롯폰기 1호점에 이은 두 번째 미드타운 히비야점을 소개해 본다.

지하 1층~3층. 6층~7층은 상업 플로어, 상층은 오피스와 오피스워커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히비야 미드타운의 상업공간의 플로어 맵을 보면 참 이상한 점을 확인된다.

- 핑크 컬러는 레스토랑

상업공간이지만 레스토랑의 비중이 정말 크다는 점이다.

국내에서도 의류잡화 중심보다 푸드 관련 업종이 대세인 요즘.

최근에 도쿄에 오픈한 쇼핑몰을 둘러보면 의류잡화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매장보다 레스토랑이나 식재료를 제안하는 매장이 더 강조하고는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히비야 미드타운 역시 ‘식문화 즉 레스토랑 중심 쇼핑몰인가?’ 할 만큼 쇼핑몰의 구성 비율이 거의 식문화를 제안하고 있다는 것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상업공간을 제안하는 층에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몇 곳의 공간을 소개해 본다.

 

히비야 센트럴 마켓(HIBIYA CENTRAL MARKET)

이곳의 공간은 상업시설이라기보다는 근현대시대를 보는 듯 빈티지한 분위기기를 준다.

입구부터 오래된 미니 매장을 제안 한 듯 다양한 마켓 이미지를 보여준다.

- 콘셉트: 시장/ 거리/ 골목길 이미지 제안.

커피와 책 그리고 주점과 휴식공간 등등 추억을 연상케 하는 공간 이미지를 강조한다.

 

오래된 영화 속에서 본 듯한 이발소는 특별한 이미지를 준다.

 

전통 서점 ‘유린’ 책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장

 

일반상점의 흥미로운 제안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TODAY'S SPECIAL' 은 가드닝부터 색다른 생활용품을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겠다.

 

그 외 히비야 미드타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LEXUS MEETS 매장 및 재미나고 다양한 상점들을 흥미롭게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도쿄 미드타운 히비야에서 최근 쇼핑몰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

최근에 오픈한 쇼핑몰을 둘러보면 미니멀, IT(디지털) 등 4차 산업 트렌드 제안으로 미래지향적인 쇼핑몰 형태를 부각하기도 하지만 그 공간엔 분명 아날로그 감성을 자아내는 이미지(콘셉트)도 필수로 제안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