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과 VM 이동숙 칼럼

파리 프랭땅 백화점의 쇼윈도는 무엇이 다른가

by 머쉬룸M 2020. 3. 27.
반응형

장식예술의 걸작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업용 건물 중 하나인 Printemps Haussmann은 지속적인 리뉴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다. 150년의 역사를 가진 파리 프랭땅 백화점은 대대적인 리뉴얼를 시도하여 새로운 매장을 꾸몄다.(나중에 새로운 공간을 소개해본다)

프랭땅의 쇼윈도는 감각적인 연출로 지나가는 행인의 발걸음을 멈추게 할만큼 매력적이다. 특히 올해 봄 쇼윈도 연출은 조금 특별했다.


쇼윈도 연출은 시즌을 알리는 전개가 아닌 온라인 채널 Printemps.com을 알리는 연출이었다.

쇼윈도 전개는 인스타그램에서 캐스팅 된 참가자와 프랭땅 협력 디자이너들 35명이 프랭땅의 새로운 온라인 채널 'Printemps.com'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이들은 연령, 인종, 성별, 신체유형과 상관없이 온라인 채널에서 모델로 등장하고 쇼윈도에서도 등장한다.


쇼윈도의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이들의 아이덴티티가 소개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여 차별화된 럭셔리 온라인 채널을 홍보했다.




- 디지털 사이니지의 모델과 쇼윈도의 마네킹은 동일한 이미지로 전달.






온라인 홈페이지에 브랜드별 모델은 인스타그램과 디자이너 그리고 연령과 인종, 신체유형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스타일을 제안한 사례를 볼 수 있다.


프랭땅 홈페이지 참고 사진





최근 바이러스로 프랭땅 백화점이 페쇄조치까지 강행했던 만큼 앞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줄어들 것을 예상한다면 적절한 시기에 온.오프를 연결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