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늘 자주 입는 티셔츠 더 예쁘게 입어볼까?

by 머쉬룸M 2009. 4. 28.
반응형

 

일상에서 자주 즐겨 입는 것은 티셔츠다. 티셔츠는 직장에서는 기본이 되는 심플한 것부터 평소에는 캐주얼 웨어로 컬러풀하게 또는 베이식하게 늘 즐겨 입는다.

하지만 늘 즐겨입는 티셔츠이지만 스타일과 무관하게 생각하기도 하고 평범하다고 대충입기도 하지만 티셔츠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여줄 수 있다. 

티셔츠 하나로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지만 기왕이면 멋진 코디로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보인다면 일상이 즐거울 수 있고 생활에 활력소도 줄 수 있다.

때론 스포티하게 때론 여성스럽고 시크하게 어떤 분위기도 쉽게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는 리얼웨이 스타일링을 해본다.

 


그럼 평범하고 늘 즐겨 입는 티셔츠 어떻게 연출할까?

기본 단색은 어느 옷에서나 잘 어울리고 코디하기도 쉬워 재킷이나 카디건, 점퍼에 스타일링 한다. 기본이지만 소품을 적극 활용하면 더욱 멋진 스타일이 나온다. 컬러풀하고 프린트가 있는 티셔츠는 발랄하고 귀엽게 연출을 하기도 하며 베이직한 컬러는 세련미와 네추럴한 느낌을 준다.

티셔츠는 네크라인에 따라 분위기도 다르고 체형이나 얼굴형에도 어울리는 네크라인을 선택한다면 티셔츠도 멋지게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티셔츠의 종류와 코디제안

 

1. 기본 라운드 티셔츠

기본 라운드 티셔츠는 누구나 한두 벌쯤 있다. 면소재나 혼방등으로 기본 라운드 티셔츠는

어느 옷에서도 매치가 가능하고 소재나 디자인 그리고 무늬에 따라 여러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실켓 소재 티셔츠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정장에도 어울려서 즐겨 입을 수 있고 롱 티셔츠는 레깅스나 스키진과도 잘 어울린다.

----가슴이 큰 사람이나 목이 짧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기본 라운드 티셔츠는 화이트.그레이.아이보리색이 대중적으로 사랑 받는 컬러이다.
어떤 외투에서도 받쳐입을 수 있고 코디하기로 쉬운 컬러로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코디해 본다.
기본 라운드 티셔츠에 레이어드나 청바지.페도라.액세사리로 멋지게 연출한다.



라운드 티셔츠에  컬러풀한 카디건이나 블랙 재킷은 언제나 스타일리시 하다.
그외 베스트는 티셔츠를 좀더 스타일리시하게 보이며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다.
( 스팡글 티셔츠는 혹 스팡글이 떨어질것 같으면 다림질해서 고정하면 쉽게 고정된다)


2. 보트넥(boat neck) 티셔츠: 보트모양으로 목선이 가로로 길게 벌어진 옷

보트넥은 얼굴형이 삼각형이나 긴형에 어울린다.

목선이 예쁘거나 좁은 어깨를 좀더 넓게 보이고 싶다면 추천한다.

----어깨가 넓은 사람은 피한다.
 

보트넥은 하나만 입어도 여성스런 느낌을 주기때문에 외투와 코디를 할때도 우아하거나
귀여운 스타일를 스타일링하면 더욱 효과가 있다. 하의 옷으로 벌룬 스커트로 코디하면 귀엽다.


3. 브이넥(V neck) 티셔츠 : V자 모양으로 가슴선으로 파인옷

브이넥은 샤프하게 보이고 싶을 때 매니시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즐긴다.

얼굴형은 동그란 형이 어울리고 전체적으로 날씬한 효과를 주고 싶을 때 좋다.

----어깨가 좁은 사람은 피한다.
 

          V넥은 청바지에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이 나온다.그래서 심플하게 코디하면 스타일리시 하다.
          그래도 좀더 특별하게 보이고 쉽다면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거나 소품으로 즐겨본다.

V넥과 네추럴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다면 마소재 또는 베이직한 컬러로 코디하면 세련미를 준다.


4, 스쿠프넥(scoop neck) 또는 유넥(U neck) 티셔츠

가슴선에서 깊게 U자형으로 넓게 파이면 스쿠프넥.기본 U자형으로 파이면 유넥

스쿠프넥이나 유넥은 여성스런 느낌을 줄 때 즐겨본다.

얼굴형은 각진 형이나 목선이 짧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가슴이 빈약한 사람은 피한다.

가슴선이 들어 날 수 있어 섹시하다.

-----얼굴형이 긴 사람으 피한다.
 


스쿠프넥이나 유넥은 아름다운 목선과 가슴선을 보여줄수 있는 넥크라인으로 큐티해 보이거나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화려한 프린트가 있으면 외투와 코디할때 체형과 얼굴형에 관계없이 절개의 묘미가  있어
즐겨 입을 수 있다.

롱 재킷에 패도라와 청바지(또는 스키니진)을 코디한다면 패셔너블하게 보인다.


5. 헨리넥(Henley neck) 티셔츠 : 목선에 단추가 3~5개 있는 티셔츠

헨리넥은 아메리칸 스타일 느낌으로 단추가 있어 섹시한 느낌이 있다.

가슴이 빈약한 사람보다는 가슴이 있는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린다.

단추를 한두개 오픈하면 여성스럽고 섹시하다.

---- 가슴이 빈약한 사람은 피한다.
 

헨리넥 티셔츠는 네추럴 느낌이 많은 아이템으로 베이직한 헐렁한 바지나 카고 바지로 코디하면 멋스럽다.
특히 헨리넥을 겹쳐입으면 더 스타일리시하고 소품으로 천 가방이나  끈이 있는 신발을 착용하면 더욱 좋다.


6. 터들넥(Turtle neck) 티셔츠 : 목을 감싸는 티셔츠

터들넥은 목이 가늘고 긴 사람에게 어울린다. 특히 터들넥은 목을 감싸는 늘어짐에 따라 좀 다른 느낌을 준다. 목에 달라붙는 터들넥은 깔끔한 느낌이고 늘어지는 터들넥은 사랑스런 느낌을 준다.

-----목이 짧은 사람은 피한다. 

 

터들넥은 재킷부터 점퍼까지 다양하게 코디를 할 수 있고 체크 셔츠로 레이어드를 할 수 있고
베스트와도 잘 어울린다.


티셔츠는 누구나 옷장에 있는 아이템으로 편안하고 평생동안 즐겨입는다.
늘 가까이 있고 늘 즐겨 입는 티셔츠 이지만 체형이나 얼굴. 그리고 실루엣이 자신에 맞는 것이지
알고 입는 다면 티셔츠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이고 즐겁게 착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