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이건! 상상만 할 수 있는 엽기 참새들이다??

by 머쉬룸M 2009. 8. 20.
반응형

 

도쿄 근처에 있는는 레이크타운이라는 일본 최대 쇼핑몰이 있다 그곳을 이번에 리서치하면서 독특한 작품을 보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박제를 한 새들 인줄 알았다. 그리고 가까이 가 봤는데……. ‘헉! 이건 뭐야?’ 하면서 너무 깜짝 놀랐다. 박제한 새라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털 원단과 소품으로 만든 엽기스러울 정도로 독특한 모양을 한 작품이었다.
하나하나 표정과 소품장식으로 다양한 새들의 코믹하고 우스꽝스러운 모양으로 웃음과 감탄을 한 작품이었다.


일본 최대 쇼핑몰인 레이크 타운은 자연주의를 강조하는 쇼핑몰로 하루종일 구경만 해도 지루하지 않는 쇼핑몰로 구경만 해도 적어도 4시간 이상 걸리는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이곳에 독특한 작품을 볼 수 있었는데 아티스트는 'sato kayo' 작품이다. 작가 자신이 프리마켓이나 중고 샵에서 버려진 천조각과 장난감으로 재활용해 만든 작품으로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하고 있다.
제목- 참새를 만드는 이유

쇼윈도에서 본 엽기스럽고 코믹한 상상속의 참새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처음 본 새의 모습 어찌나 당황스럽고 놀랬는지.......
그 다음부터는 더 놀라고 엽기이면 웃음까지 나오고 말았다.....
 머리만 도덜드 덕인가?  상상력이 재미있다.
  머리는 사람의 발인데 ...버려진 장난감 일부분에서 발바닥을 선택했다.
    주둥이는 와인잔이다... 꼬리는 너무 화려해~
무섭다! 뭘 표현했는지 알 수 없다!?-------- 혹 큰 새나 자신의 방어를 위해 표현?
그닥 정상적인 새의 모습이지만 역시 꼬리는 특별했다.
주둥이와 다리를 봐서는 새인데......어찌 이런 모습을 표현 했을까? 작가의 의중의 궁금하다....

엽기스럽고 조금은 코믹하게 상상으로 보는 주위에서 늘 보는 참새들의 모습이다....
사람과 너무 가까이 있고 조금씩 이젠 사라져가는 참새이지만, 사람들의 일상과 자연과의 타협인가?
많은 생각을 해준 작품이다....
상상으로 우리도 좀, 다른 모습으로 바뀐다면........우린 어떤 모습으로 보여주고 싶을까?.........




                                     레이크타운 자세한 글---------도쿄 돔의 5배의 일본 최대 쇼핑센타에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