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일본에서 본 대유행 겨울모자를 실감하다

by 머쉬룸M 2009. 11. 13.
반응형

 

일본에서 지금 유행하는 모자는 메텔 모자이다. 메텔 모자는 은하철도 999에서 메텔이 착용한 스타일로 에스키모 모자 또는 러시아 모자라고 불리기도 하는 스타일로 퍼(fur)모자이다. 추억의 명화인 닥터 지바고에서 라라가 착용해 깊은 인상을 주었던 모자이기도 하다. 메텔 모자는 특히 추운 나라에서 즐겨 착용하는 디자인이지만 최근에는 멋과 보온 그리고 스타일을 위해 겨울 인기 아이템으로 특히 일본에서는 여자패션에 급부상하고 있는 인기 아이템으로 퍼 모자가 대유행이다. 솔직히 일본은 한국처럼 겨울에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많지 않은데도 가을부터 메텔 모자를 착용하는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었고 퍼 아이템들이 대유행하고 있는 경향을 볼 수 있었다.
기본적인 메텔 모자가 유행하지만 퍼 모자를 응용한 다양한 스타일을 볼 수 있고 방울 메텔 모자나 니트 조직의 퍼 모자도 함께 유행하고 있다.

 은하철도 999에서의 메텔의 모자와 닥터 지바고의 라라의 퍼 모자


                                  메텔 모자 패션스타일 거리에서 보다
일본거리에서 본 메텔 모자를 귀엽게 착용한 여성, 촬영에 도움을 준 여성으로 최신 일본에서 인기 아이템이라고 한다.
일본 유명 백화점 모자코너에서는 메인 모자로 메텔 모자와 퍼 모자를 우선적으로 진열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거리에서도 많은 여성들이 메텔 모자를 착용하는 모습은 너무 쉽게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의상 스타일에 상관없이 메텔 모자로 포인트를 주는 인기 아이템이 되고 있다.

                    퍼 모자도 인기 있지만 개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도 볼 수 있다.
니트 털모자로 스타일을 보여주며 발랄하고 캐주얼 의상에 개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지난 여름 일본에서 밀짚 페도라가 유행했다면 겨울에는 기모가 있는 따뜻한 페도라를 착용하는 여자들도 많이 볼 수 있어 여전히 페도라의 인기도 볼 수 있다.
 메탈 모자와 함께 유행하는 모자로 퍼를 이용한 디자인으로 방울 모자나 니트형 퍼 모자가 유행하고 있다.

인기 쇼핑몰에도 자연스럽게 퍼 모자가 우선적으로 메인에 연출과 진열을 하고 있어 일본에서 인기 있는 퍼 모자를 실감 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