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바쁠 때 초스피드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방법

by 머쉬룸M 2009. 12. 28.
반응형

갑자기 연락이 와서 외출해야 하는 상황도 있고 아침에 늦잠으로 서둘러 출근을 해야 하는 상황도 있다. 시간은 없고 그렇다고 스타일을 망치기 싫다면 초스피드로 스타일리시하게 외출하는 방법으로 한 듯 안한 듯 멋스럽게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일단 옷장의 옷들이 무엇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은데 평소에 즐겨 입는 옷과 아끼는 옷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옷장정리는 필수다. 평소에 옷장 정리를 잘 하지 않는다면 바쁜 시간이든 여유 있는 시간이든 외출할 때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평소에 옷장 정리(신발정리. 소품, 액세서리 포함)를 하자.
옷장정리는 그 만큼 선택을 쉽게 도와주며 옷을 잘 입을 수 있게, 그리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초스피드 기초손질과 메이크업

                            스피드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다

가끔 지하철에서 간단 메이크업도 아닌 화장품을 몽땅 준비해서 기초 손질부터 각종 메이크업 테크닉까지 보여주는 마술(?)을 하기도 한다. 여자가 봐도 좀 난감하며 한편으로 얼마나 바쁘면 지하철에서까지 화장을 하는지 이해하지만 솔직히 그 모습은 좋아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바쁘고 시간이 없을 때 스피드 화장을 해야 하는데 집에서 간단하면서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해본다.

바쁘면 기초손질을 최대한 간단하게 한다. 예를 들어 로션- 아이크림-영양크림- 누드베이스(또는 BB크림, 자외선차단 포함)로 간단하게 하고 눈썹(기호에 따라)―아이라이너-마스카라-립글로스로 마무리한다면 3분 안에 색조 메이크업을 안 해도 피부 톤과 윤곽을 보여줄 수 있다. 이때 꼭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는 필수로 해야 한다. 
   
                          헤어스타일은 심플하고 단정하게 한다
                                                                                                              

바빠서 머리를 감지 못했다면 헤어스타일은 긴 머리는 묶어서 심플하게 하고 짧은 머리는 멋스러운 모자를 착용하거나 헤어 밴드 또는 물로 스프레이 하여 간단하게 헤어드라이기로 스타일링 한다.

                    초스피드 옷차림 스타일링

                                  가장 자신 있는 옷을 선택한다

바쁠수록 옷장의 옷이 잘 보이지 않고 망설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이때 평소에 가장 자신을 돋보이게 했던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것을 찾다보면 급한 마음에 스타일링을 실수하게 된다. 혹시나 전날 입었던 옷이라도 이너웨어를 바꿔주거나 소품을 다르게 연출하여 새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동색이나 톤으로 의상을 결정한다

급한 마음으로 허둥지둥 옷 고르기가 힘들다면 같은 색으로 통일하거나 같은 색이라도 톤이 다른 아이템을 매치해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옷 고르기가 자신 없을 때 활용한다. 컬러매치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비슷한 색과 톤을 통일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어 후회되지 않는 외출이 될 수 있다.

                                   소품은 적극 활용한다

소품은 결정적으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는 것으로 컬러풀한 머플러나 고급스런 스카프로 밋밋할 수 있는 의상에 멋을 주어 옷차림에 포인트를 준다. 예를 들어 검정 외투에 녹색의 머플러는 시크한 매력. 회색 외투에 레드(또는 체크) 머플러는 섹시하고 화려함을 화이트 머플러는 사랑스럽다. 우아한 이미지로는 이너웨어에 스카프로 연출하면 좋다. 그 외로 액세서리로 목걸이, 브로치, 시계 등으로 멋스럽게 포인트를 준다.

                     옷에 어울리는 가방과 구두를 선택한다

빠르게 외출하기 위해선 전날에 이용했던 가방과 구두를 신는 것이 빠르겠지만 그래도 1분정도 투자해서 가방과 구두를 선택해본다. 물론 평소 가방과 신발이 잘 정리된 상태야 하므로 옷장과 마찬가지로 정리정돈을 평소에 해야 가능하다. 무체색계열의 옷차림에 블랙계열은 당연히 어울리고 가방으로 컬러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구두는 하의와 같은 색으로 선택하면 길고 날씬해 보여 하의 컬러로 구두 색을 맞춘다.

 

바쁜 아침이나 갑자기 빨리 외출해야 한다면 기초화장은 단계를 줄여 투명피부를 보여주는 것도 좋으며 또렷하게 눈만 강조해도 섹시한 매력을 줄 수 있다. 화장하는데 5분도 안 걸리고 옷 입는 시간도 5분이면 완성되어 초스피드로 스타일리시하게 외출하는 방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