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올겨울 머플러의 유행이 달라진다 - 넥워머 열풍

by 머쉬룸M 2009. 12. 6.
반응형

올겨울 히트 아이템으로 퍼 스타일과 어그부츠 그리고 '넥워머'이다. 넥워머는 '스누드'라고도 불리며 머플러의 일종으로 터틀넥과 머플러의 중간 형태로 둥글게 양 끝이 연결된 고리모양을 한 머플러다. 올해는 기본적인 머플러의 디자인에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넥워머가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어 밋밋한 옷차림에 하나만 걸치고 연출만 해도 따뜻하고 멋스러움을 보여주기 때문에 올겨울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 소재는 단연 니트가 유행이고 앞으로는 퍼소재도 다양하게 나올 것 같다.

 

명동과 홍대거리에서 본 넥워머로 옷차림에 스타일을 보여주는 넥워머의 유행을 실감했다. 명동에도 많은 사람들이 넥워머를 즐겨 했고 젊음의 거리인 홍대거리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넥워머로 포인트를 주었다.

                              거리에서 본 넥워머(스누드)의 스타일을 보다

넥워머로 밋밋한 의상에 걸치기만 해도 옷차림에 스타일을 보여주고 어깨와 목에 따뜻함을 주어 일반 머플러보다 인기 있다. 머플러를 길게 또는 어깨에 내려 스타일을 보여주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멋스럽고 미끄럽지 않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넥워머는 의상과 믹스매치에 레이어드 룩을 보여주고 옷차림에 따라 컬러와 스타일을 보여주어 남자패션 스타일에서도 멋스러움을 주기도 한다.
넥워머의 길이로 한번 꼬아서 두 번 감아 연출하거나 길게 연출할 수 있으며 디자인과 길이에 따라 연출이 다양하다. 넥워머를 멋지게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겉옷의 컬러와 다른 컬러의 넥워머를 하면 멋스럽다. 의상에 같은 컬러에 톤을 다르게 연출하면 세련미를 준다.
올겨울 인기 있는 퍼(FUR) 스타일중 퍼 넥워머 디자인도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특히 정장과 세미 스타일에 잘 어울리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최근에는 디자인도 다양하게 소개되어 옆으로 트임이 있거나 지퍼로 트임 조절을 할 수 있어 어깨에 내리면 매서움 바람이 옷깃에 스며들어도 보온과 스타일까지 보여주는 연출을 할 수도 있다.

망토 스타일의 넥워머로 가벼운 옷차림에도 따뜻함으로 스타일을 보여주며 컬러와 레이어드로 멋스럽게 연출한다.
넥워머는 후드 스타일도 인기 있다. 다양한 레이어드로 연출할 수 있으며 뒷모양에 후드 타입이라 캐주얼 차림에 가볍게 멋스러움을 주기도 한다. 기본 넥워머로 머리에 둘러서 모자처럼 연출할 수도 있고 머리와 목 그리고 전체적인 보온으로 따뜻한 겨울 패션을 스타일링 한다.

거리매장에서도 넥워머는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의상과 넥워머로 스타일을 강조하여 여심을 사로 잡는다.

넥워머 멋지게 연출하는 방법
*세련된 이미지를 원한다면 의상과 같은 계열에 톤을 조절하여 매치한다.
*포인트와 유니크한 분위기를 주고 싶다면 의상과 다른 컬러를 선택하여 레이어드한다.
*두툼한 패딩재킷보다는 모직코트나 니트, 가죽재킷에 더 잘 어울리며 패딩재킷에 연출하고 싶다면 슬림한 라인을 선택한다.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에 롱부츠나 어그부츠로 스타일리시게 연출한다.


올 겨울! 머플러의 달라진 유행으로 옷차림에 독특하고 밋밋한 옷차림에 멋스러움을 주어 따뜻한 겨울 패션을 즐겨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