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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TALK

일본 백화점에서 현빈 대사가 떠오르게 한 장인

by 머쉬룸M 2011.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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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에서는 브랜드마다 홍보를 위한 이벤트 행사도 많은데 특히 새로운 상품이 출시 될 때 백화점 안팎으로 홍보를 하는 행사는 사람들로 하여금 관심을 끌게 한다. 한국에서는 화장품 회사에서 제품홍보와 메이크업을 무료로 해주는 모습은 자연스러우며 그 외 각종 이벤트 행사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행사를 한다.

하지만 매장 안 브랜드 메인 자리에서 홍보효과를 주면서 디스플레이 효과까지 그리고 멋진 마네킹 연출보다 더욱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을 일본 백화점 구두매장에서 보게 되었다.

도쿄 긴자 사거리에는 수많은 명품 브랜드도 있으며 백화점 또한 밀집되어 있다. 긴자 사거리 중심에 자리 잡은 와코 백화점이나 미츠코시 백화점은 오랜 전통과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백화점이다. 특히 긴자점 미츠코시 백화점은 그 동안 거의 리뉴얼 작업 없었기에 다소 낡아 보이며 한국 백화점보다 솔직히 세련된 분위기를 주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미츠코시 백화점 본점과 함께 신관이 오픈되면서 새롭게 오픈한 모습을 보기 위해 리서치를 하게 되었다.

신관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자연적이고 내추럴한 소재로 고급스럽게 마감된 인테리어이며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주었다.

식품매장은 내추럴한 인테리어와 소품활용이 매력적인 부분이 많았다. 획일적인 딱딱한 사인물보다 친근함이 있는 보드판(칠판 같은 사인물)을 이용하여 재미있고 독특함을 주었다. 가볍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에서는 백화점 특성상 좁은 공간으로 불편할 수 있는 가방을 보관할 수 있는  소도구를 의자 뒤에 설치하여 불편하지 않도록 고객을 배려한 서비스도 볼 수 있다.

여성매장은 시선이 딱 트인 분위기를 주고 있으며 본점보다 넓고 세련된 매장분위기를 주었다.

남성패션코너를 리서치를 하면서 한국과 다른 분위기를 볼 수 있었는데 일단 동선도 넓고 브랜드마다 고객이 앉을 수 있는 편안한 의자를 보여주었다. 판매 전략에서 의자의 역할을 중요하다. 의자에 편안하게 쉬면서 천천히 오랜 시간동안 상품을 둘러보게 되면서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이 숨어 있다는 것.
그리고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한참동안 머무르게 한 구두매장이 있었다.

구두 매장의 중앙 메인자리에 구두를 만들고 있는 상황을 보여주는 구두 직공의 모습은 신선했고 놀랍기도 했다. 화장품 코너도 아닌데 구두매장에서 이런 이벤트를 보여주는 것은 한국에서는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큰 테이블에서 구두를 만드는 과정과 고객이 직접 구두의 컬러와 디자인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이다. 물론 일정 기간에 보여주는 이벤트이지만 고객입장에서는 구두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도 있고 디자인도 상담할 수 있어 화려한 브랜드 홍보 이벤트보다 정적이지만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디스플레이 효과를 주었다.

그리고... 좀 엉뚱하게도 그 장면을 보면서 왜 웃음이 나왔는지....^^
구두를 만들고 있는 장인을 보면서 이상하게 스쳐가는 시크릿가든의 현빈의 대사가 떠오르며 빵 터졌다. “ 이태리 장인이 한땀 한땀 ...” ㅋㅋ

테이블에 앉은 장인도 하나하나 구두에 컬러링을 하는 모습이 열정적이었으며 그 남자의 패션도 미소를 주게 했다. 가슴에 핑크색 장미꽃 브로치는 압권이다.^^
아마 꽃 장식을 하지 않았다면 의무적이고 딱딱한 분위기를 주었을 것이고 장인의 모습은 평범하고 매력적으로 보이질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 남자의 모습은 코사지 하나로 테이블에 열정적으로 작업하는 모습이 더 돋보였으며 센스만점이다.

아무튼 일본 백화점에서 본 구두 장인의 집중하는 모습은 아직도 생생하고 그의 멋진 꽃 장식은 지금도 미소를 짓게 하는 멋진 장인의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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